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4612
발행일: 2018/11/13 18:24:37  박현숙기자
서울시, 14일 ‘2018 서울 바이오의료 국제 콘퍼런스’ 개최

서울시가 미래 혁신성장 동력인 바이오의료 산업 육성을 위한 미래전략 모색의 장인 ‘2018 서울 바이오의료 국제 콘퍼런스1114() 오전 10시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바이오 스타트업의 중심지, 서울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동북아 최고의 바이오 벤처 도시(Bio Startup City)에 도전하는 서울의 미래전략과 바이오 창업성공을 위한 기술혁신, 투자유치 전략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된다.

 

올해로 3회째 열리는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세계 최대 바이오의료 분야 투자기업 오비메드의 에레즈 치모비츠(Erez Chimovits) 투자총괄이 글로벌 바이오 혁신창업 트렌드 및 전략을 주제로,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아시아태평양 총괄대표인 댄 왕(Dan Wang)바이오 혁신의 가속화를 위한 글로벌 모델을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선다.

 

기조연설에 이어 콘퍼런스는 바이오 혁신 기술 발굴 및 사업화 전략 바이오 창업기업 성공적 글로벌 투자유치 전략 바이오 클러스터의 글로벌 발전 방안 등 3개 세션으로 운영된다.

 

시는 세션 후 세계적인 제약기업 노바티스 한국 대표, 바이오 혁신 인큐베이터 이스라엘 퓨처엑스(FutuRx) CEO, 오송.대구 등 국내 바이오 클러스터 책임자가 참여하는 패널 토론을 진행하며 바이오 산업의 미래 비전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나누고 관련 기관.기업 간 협력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콘퍼런스에는 서울시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존슨앤드존슨(이노베이션, 메티칼코리아)이 공동 개최하는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에 참여해 100일간의 치열한 경쟁을 거쳐 선발된 챔피언 기업이 현장에서 공개된다.

 

부대행사로 서울바이오허브가 주관하는 1:1 맞춤형 기술 파트너링 및 투자설명회가 진행된다.

 

조인동 서울시 경제진흥본부장은 이번 서울 바이오의료 국제 콘퍼런스는 전 세계 바이오의료 분야 전야 전문가와 함께 동북아 최고의 바이오의료 벤처도시에 도전하는 서울시의 미래전략을 모색하고, 바이오 창업 성공을 위한 기술혁신 사업화와 투자유치 전략을 소개하는 의미 있는 기회라며 바이오의료 산업에 종사하는 기업, 병원, 투자자 및 미래예비창업가 등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