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8238
발행일: 2021/07/23 20:34:51  임민경
[생방송 가요톡톡-금] 게스트 이은주, 신금수강산 '민요처럼 시~원하게 부릅니다 얼쑤!'

최상아&김시아의 생방송 가요톡톡 (2021.07.23.)

- 시간 : 오후 12~2시 생방송

- 진행 : 최상아&김시아

- 초대가수 : 이은주

 

노래 <신금수강산>, <내 고향 영광>으로 활동 중인 가수 이은주가 금요일 생방송 가요톡톡 2부 게스트로 출연했다.

 

가수 이은주는 안녕하세요, 가수 이은주라고 합니다. 용인에서 25년 넘게 살고 있습니다. 관악까지 오느라 많이 힘들었습니다. (웃음) 반갑습니다.’라며 첫 인사를 건넸다.

 
[스튜디오 앞에서] 가수 이은주
 

가수가 된 지는 햇수로 3년 정도 되었다. 어려서부터 노래를 좋아하다 보니 나이를 먹어서도 음반을 내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삼천리 금수강산 돌고돌아 여기 왔네

세상살이 고달프다 생각일랑 마시오들

자네 하기 나름이고 내가 하기 나름일세

금수강산 산천초목 수려하고

금은보화 태산이면 무엇하나

건강할제 밥잘먹고 맘편하면 보약이제

얼쑤좋다 얼씨구 좋다 금수강산 내 것일세

인간사 희노애락 살고보니 부질없네

 

노래 <신금수강산>

 

가수 이은주는 노래 <신금수강산>에 대해 경기민요를 배우고 있는데, 이 곡은 가요와 민요를 살짝 결합한 곡이다. 새로운 버전의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다.’라고 설명했다.

 
[스튜디오 앞에서] 가수 서천, 가수 이은주

김시아 DJ노래를 정말 시원하게 부르신다. 한참을 들었다. 중간중간 얼쑤 하는 코러스도 너무 잘 들었다. 민요 노래를 이렇게 재밌고 시원하게 들은 적이 처음이다.’라며 곡에 대해 칭찬했다.

 

이어 가수 이은주는 대략 17살 때부터 시골에서 살면서 콩쿠르 대회를 엄마 몰래 나갔다. 엄마가 창을 잘하시고 아버지도 잘하셔서 그 끼를 닮은 것 같다. 오디션을 보기도 했는데 논을 몇 개를 팔아야 가수가 된다고 해서 못했다. (웃음)’라며 말했다.

 
[스튜디오 앞에서] 가수 서천, 가수 이은주, 최상아 DJ, 김시아 DJ
 

가수 이은주는 노래 <내 고향 영광>에 대해 영광이 고향이다. 노래가 원래 지르는 스타일인데, 이 노래는 그렇지 않아서 아쉬움이 남는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오늘 서천 가수님이 함께 나오자고 권유해 주셔서 나왔는데 너무 즐거웠습니다. 영광이고 너무 행복합니다. 감사합니다.’라며 끝 인사를 보냈다.

 

최상아&김시아의 생방송 가요톡톡(2021.07.23.) ‘이은주편은 관악FM 홈페이지(http://www.radiogfm.net), 관악FM , 팟빵을 통해 다시 들을 수 있고 유튜브 채널 GFM가요톡톡, 페이스북 관악FM 페이지를 통해 보이는 라디오로 다시보기 할 수 있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