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2387
발행일: 2024/06/10 12:21:11  윤석훈
2024 글로벌 스트리트 컬처 축제 ‘그루브 인 관악’시즌 3, 6월 15일 개최!
6월 15일부터 6월 16일까지 별빛내린천 일대에서 개최 / Mnet ‘스우파’, ‘스맨파’ 및 해외 월드 클래스 유명 스트리트 댄서 대거 출연 / 유명 스트리트 플리마켓 등 온가족 대상 프로그램과 즐길거리 한 가득

축제의 도시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오는 615일부터 616일 이틀간 신림동 별빛내린천 일대에서 그루브 인 관악시즌3를 개최한다.

 

올해 3회차를 맞이한 그루브 인 관악은 지난해 5만여 명의 국내외 댄서와 관람객들을 모으며 관악구 사계절축제 브랜드인 관악페스티벌의 여름 대표 축제로 자리잡았다.

 
2024 그루브 인 관악 포스터


관악구가 주최하고 관악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스트리트 댄스와 스트리트 컬처를 주제로 청소년, 청년 댄서와 함께한다.

 

프랑스, 타이완, 베트남, 일본 등 해외 유명 배틀 대회 우승 월드클래스 댄서 및 Mnet 스맨파, 스우파 출연자 등 유명 심사위원들이 그루브 인 관악과 함께하며 스트리트 댄스계를 이끌 신예 댄서들을 발굴할 예정이다.

 

이곳에서는 힙합(Hip-hop), 팝핑(Popping), 락킹(Locking), 왁킹(Waacking), 브레이킹(Breaking), 하우스(House), 크럼프(krump) 등 모든 장르의 스트리트 댄서들을 만나볼 수 있다.

 

축제는 사전 댄스 버스킹프로그램 배틀(경연)프로그램(총 상금 1,400만 원, 우승자 해외연수) 유명 스트리트 플리마켓 및 다양한 상설 프로그램 DJ쇼 및 Mnet ‘스우파마네퀸의 축하무대 꾸려진.

 

먼저 구는 67일 오후 6시부터 관악구청 앞 광장에서 사전프로그램인 댄스 버스킹을 선보인다. 본 축제에 앞서 주민들에게 그루브 인 관악을 알리고 축제의 분위기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지난해 그루브 인 관악 현장 배틀 사진
 

배틀(경연) 프로그램은 모든 장르의 스트리트 댄서가 참여하는 1:1 배틀인 프리스타일 1on1 배틀’, 청소년 댄서가 참여하는 2:2 배틀인 틴에이져 2on2 배틀 구성된다.

 

특히, 메인 배틀 프로그램인 댄스트립우승자에게는 상금뿐만 아니라 해외연수의 기회도 제공된다. 이처럼 구는 단순한 축제로 종료되는 것을 넘어 청년 예술가들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지역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상설 프로그램 스트리트 컬처는 스트리트 컬처를 주제로 다양하게 운영된다. ‘유명 스트리트 브랜드 플리마켓에서 행사 당일 구매자는 최대 5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스트리트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그래피티’, 비트메이킹’, ‘OOTD촬영’, 특수머리 체험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

 

이와 함께 축제기간 동안 메인무대에서는 DJ쇼 및 비트박스 공연과 Mnet ‘스우파마네퀸의 축하무대가 열리며 축제의 열기를 한껏 더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 관람 방법 등 2024 ‘그루브 인 관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관악문화재단 축제기획팀(828-5763~7))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관천로 문화플랫폼 S1472에서는 615일부터 630일까지 스트리트 패션 전시인 ‘GIG EXHIBITION’ 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는 현역 스트리트 댄서들이 기획, 연출, 공간 구성에 직접 참여해 생동감 넘치는 모습들을 전시로 담아냈다. 셀피존, 포토존, 숏폼존, 낙서존 등 누구나 스트리트 패션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구성해 관객들이 전시 공간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조성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이번 축제가 청년 예술가뿐만 아니라, 우리 관악구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모두의 축제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주민분들께서도 축제에 많이 방문하시어 청년예술가들의 꿈을 응원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신문링크
관악뉴스링크
관악뿌리재단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