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2164
발행일: 2024/04/18 18:56:47  윤석훈
관악구‘친환경 상자텃밭’으로 도시농업 체험해보실래요?
오는 19일까지 관악구민 또는 관내 단체(공공기관, 교육기관 등)면 누구나 신청 가능 - 올해 총 1,765세트 보급…개인 최대 3세트, 단체 최대 5세트까지 신청 가능 - 도심 속 거주공간의 자투리공간에서 원하는 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상자형 텃밭 보급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도심 속 옥상, 베란다 등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작물을 재배해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친환경 상자텃밭을 보급한다.

 
친환경 상자텃밭 운영 모습


친환경 상자텃밭세트는 플라스틱 상자 상토 모종 8사용안내서로 구성되어 있어 집에서도 어렵지 않게 원하는 작물을 키워볼 수 있다. 작은 상자로 좁은 공간에서도 재배가 가능하고, 급수봉을 사용하여 수분을 공급하는 관수 방식으로 물 관리도 용이하여 일상 속에서 손쉽게 도시농업을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구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에는 2,542세트를 보급하였는데 만족도 조사 결과 약 91%가 상자텃밭 사업에 만족한다고 응답했고, 95%의 응답자가 향후 재참여 의향이 있다고 밝혀 구민들의 사업에 대한 만족도가 큰 것으로 확인되었다.

 

올해 상자텃밭 보급 수량은 1,765세트이며, 개인 또는 일반 단체 대상 1,415세트 공공기관 또는 교육기관 대상 150세트 기수혜 개인 또는 단체 대상 200세트를 보급할 계획이다. , 개인은 최대 3세트, 단체는 최대 5세트까지 신청할 수 있다.

 

친환경 상자텃밭은 관악구민 또는 관악구 소재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개 상자 당 8,000원에 보급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19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yeyak.seoul.go.kr)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되며, 65세 이상 어르신 중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신 분들에 한해 관악구청 6층 공원녹지과에서 현장 신청도 받고 있다.

 

구는 최종 당첨자를 422일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52일부터는 당첨자를 대상으로 상자텃밭 제작업체가 방문배송하고 사용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 신청 시 작성한 관악구 주소로 만 배송이 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상자텃밭에 농작물을 가꾸면서 도움이 필요할 때는 전화 또는 방문을 요청하면 전문 텃밭관리사와 도시농업상담사의 상담과 모니터링을 받을 수 있다. 편리하게 관리가 가능하도록 관악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과 도시농부포털에도 상자텃밭 관련 교육 동영상을 게시해두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상자텃밭은 자투리 공간만 있으면 초보자도 간단하게 모종을 심고 가꿀 수 있으며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라며, “상자텃밭을 이용한 작물 재배로 일상 속에서 수확의 기쁨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공원녹지과 (02-879-6572)로 문의하면 된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신문링크
관악뉴스링크
관악뿌리재단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