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1912
발행일: 2024/02/23 17:21:35  윤석훈
청년도시 관악구, 서울시 최초 청년 1인가구 무료 건강검진 토요일 운영!
상반기 2회(2월 24일, 6월 22일) 실시... 하반기에는 ‘찾아가는 대사증후군 검사’ 운영 예정

 
주말 검진 홍보 포스터


관악구(구청장 박준희)에는 50만 인구가 살고 있다. 특히 청년 인구비율은 전국에서 가장 높은 41%이며, 이중 청년 1인가구 비율 역시 전체 1인가구의 63%를 상회할 만큼 높다.

 

이에 구는 지난해 4월부터 청년 1인가구를 대상으로 평일 건강검진을 실시하며 청년들의 건강을 챙기고 있다. 청년들은 바쁜 일상 중에도 건강검진을 받으며 큰 호응을 보냈다.

 

이에 만족하지 않고 구는 학업, 직장, 아르바이트 등의 이유로 평일에 방문하기 어려운 청년들이 많다는 점을 고려, 서울시 최초로 청년 1인가구를 위한 토요일 건강검진을 시행하고 바쁜 일상을 보내는 청년들의 건강 챙기기에 박차를 가한다.

 

토요일 건강검진은 상반기와 하반기에 나눠 실시된다. 상반기에는 관악구보건소에서 2(22409:00~12:00, 62209:00~12:00)에 걸쳐 진행되며 하반기에는 관악청년청과 신림동쓰리룸에서 찾아가는 대사증후군 검사’(일시 추후 공지 예정)가 운영될 예정이다.

 

검진 항목은 A·B·C형 간염검사, 갑상선 기능검사, 간기능, 신장기능, 중성지방, 총콜레스테롤 등 46종이며, 검진비는 무료다.

 

관악구에 주소지를 둔 19~39세 청년 1인가구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 방법은 별도의 예약 절차 없이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 관악구보건소 2층 건강관리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 검진 전일 밤 10시부터는 금식해야 한다.

 

검진 결과는 보건소로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하며, 이상소견이 있을 경우에는 보건소 2층 진료실에서 상담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보건소(02-879-7121)로 문의하면 된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건강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라며 우리구 많은 청년들이 무료 건강검진을 받고 더욱 활기차고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구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올해 관악 청년 예술동아리 거리공연’, ‘관악 청년 문화존 운영청년 문화 교류 활성화를 위해서도 지속 힘쓴다.

 

관악 청년 예술동아리 거리공연관악 청년 문화존 운영사업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추후 관악구청 누리집(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신문링크
관악뉴스링크
관악뿌리재단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