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1864
발행일: 2024/02/08 18:23:43  윤석훈
‘은천동 도시재생 5년 만에 결실 맺어’ 관악구 주민공동이용시설「은천마루」2월 6일 개관
주민공동이용시설‘은천마루’, 공공서비스 접근성 개선으로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

주민공동이용시설인 관악구 은천마루가 오는 26일 문을 열었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2019년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선정, 5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지하 1, 지상 4층의 연면적 453규모로 은천마루를 조성했다.

공동육아나눔터 개소식에 참여한 내외빈 및 주민들과 함께하고 있는 관악구청장
 

구는 26일 구청장, 입주시설 관련자,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은천마루 개관식과 공동육아나눔터 개소식을 동시 개최했다.

 

은천마루는 주민공동이용시설로 1,3,4층은 일자리행복주식회사, 2층은 공동육아나눔터, 3층 일부는 작은도서관으로 조성되었으며, 지역주민들의 여가, 문화, 복지 등 다양한 활동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은천마루 개관식과 함께 개소한 공동육아나눔터 은천점은 226()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지난해 10월 여성가족부·신한금융그룹의 사회공헌 협력사업인 공동육아나눔터 설치 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약 84백만 원을 지원받아 공간을 단장했다.

 

89(27) 규모인 공동육아나눔터 은천점은 부모들이 모여 육아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아이들이 장난감과 도서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또한 가족 품앗이, 부모와 자녀를 위한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영유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돌봄 공간을 제공하여 은천 초등학교를 비롯한 인접 초등학교 학생들의 돌봄 서비스 수요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관악형 육아센터 아이랑과 연계하여 초등 저학년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 가족센터(883-9383)로 문의하면 된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은천마루가 지역주민 생활환경 개선과 가족, 이웃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돌봄 공간으로 자리매김하여 관악구와 함께 성장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주민 편의생활과 돌봄 인프라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