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1627
발행일: 2023/12/07 10:35:50  윤석훈
관악구보건소, 에이즈 예방과 인식개선 홍보 나서
오는 7일까지 에이즈예방주간 ▲검사 ▲예방 ▲팩트체크 등 에이즈 예방과 인식개선 홍보

에이즈(AIDS)는 인간면역결핍 바이러스인 ‘HIV’ 감염자의 면역 체계가 손상되면서 나타나는 질병이다


지난 6월 질병청이 발간한 ‘2022HIV/AIDS 신고 현황 연보에 따르면, 2022년 신규 환자는 1,066명으로 2021보다 91명 늘었으며 연령별로는 30대가 34.9%, 2031.5% 순이었다.

관악구보건소에서 서울대학교 에이즈 예방 및 인식개선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이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36회 세계 에이즈의 날121일부터 127일까지 에이즈예방주간을 맞아 에이즈 예방과 인식 개선 등 집중 홍보에 나서고 있다.

 

이 기간 동안 구는 ‘AIDS TO ZERO 에이즈, A부터 Z까지 알면 제로가 된다!’ 슬로건으 검사로 불안 제로! 예방으로 위험 제로! 팩트체크로 편견 제로! 에이즈 검사와 예방법을 홈페이지와 SNS, 오프라인 등 다양한 채널로 집중 홍보하고 있다.

 

구는 이외에도 에이즈의 주된 감염경로 감염이 의심될 경우 행동 수칙 감염되더라도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을 경우 전파시키지 않는 ‘U=U’(미검출(Undetectable), 미전파 (Untrasmittable)) 상태를 알려주는 등 구민들의 에이즈 인식개선에 힘쓴다.


한편 관악구보건소에서는 누구나 무료로 에이즈 익명검사를 받을 수 있다.

 

만약 양성으로 확진될 경우에는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의료기관으로 연계해주고 상담과 치료비 지원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구 관계자는 감염인의 빠른 검사와 적절한 치료를 연계 지원해 에이즈 확산을 최소화하겠다.“라며 이번 홍보활동 등을 계기로 앞으로도 에이즈 예방과 감염인의 인권향상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