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1339
발행일: 2023/09/26 16:38:48  윤석훈
관악구, 명절 음식 배달하고 나눔장터 열어
1인가구 ‘청룡요리 도르리’ 한마음으로 명절음식 만들어 독거 어르신에 나눔

‘청룡요리 도르리’에서 간편식을 만드는 1인가구들

일 년 중 가장 큰 보름달이 뜨는 날. 땀 흘려 가꾼 곡식과 과일을 나누고 잔치를 벌이는 한가위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지역 곳곳에서 나눔을 실천하며 모두가 행복한 추석맞이에 나섰다.

 

지난 20일 관악구 청룡동에는 청룡요리 도르리의 추석 특식 나눔행사가 열렸다. 청룡요리 도르리1인가구들이 모여 밀키트를 만들고 직접 배달, 스스로 1가구의 영양을 챙기고 외부 활동을 독려하는 관악형 1인 가구 지원사업이다.

 

이날만큼은 1인가구들도 한 가족이 됐다. 청룡동 자치회관에 삼삼오오 모여 명절 음식으로 메뉴를 선정하고 간편식(밀키트)를 만들며 웃음꽃이 만발했다. 이날 들어진 추석 특식은 청룡동에 혼자 살고 있는 1인가구  독거어르신들에게 배달됐다.

 

소불고기, 한과세트 등 간편식을 나눔 받은 한 1인가구 어르신은 추석 때 명절 음식 먹어본 게 얼마 만인지 모르겠다. 명절에 이웃들이 음식을 가져다주니 가족과 같은 정을 느꼈다.”라며 감동을 전했다.

새마을부녀회 회원들과 송편을 빚는 박준희 구청장
  

21일에는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추석하면 빠질 수 없는 음식인 송편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날 박준희 구청장도 앞치마를 두르고 80kg 분량의 송편을 함께 빚으며 나눔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을 전하고 모두가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지난 8월 문을 연 1인가구 소통 공간 씽글벙글 사랑방’(서울YWCA봉천종합사회복지관 내)에서도 추석을 맞아 스토리마켓준비가 한창이다. 오는 26 오후 4시에 열리는 스토리마켓은 중장년 1인가구를 대상으로 쓰지 않는 물품이나 중고제품 등을 나눔 하는 행사다.

 

장년 1인가구는 식료품류, 생활용품, 의류 등 본인이 필요한 물품을 자유롭게 선택해 나눔 받을 수 있다. 후원자는 물품을 후원하고 메시지도 남길 수 있어 이웃 간 대화와 정을 나눌 수 있는 소통창구 장이 된다.

 

이 밖에도 추석 명절 마음 한 스푼기부 나눔 캠페인이 오는 26일까지 진행된다.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에게 주민, 단체, 기업체 등으로부터 식사 대용품, 생활용품 등을 기부 받아 나눔 하는 등 구민 모두가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한마음을 모으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행복은 나누면 배가 된다는 말이 있다. 서로가 이웃사촌이 되어 서로를 살피고 나누며 소외되는 사람 없는 명절이 되길 바란다.”라며 구민 여러분들도 이번 추석에 넉넉한 마음을 이웃과 나누고 풍성한 따뜻하고 풍성한 한가위를 맞이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