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1296
발행일: 2023/09/18 13:38:00  윤석훈
관악구청광장 추석맞이 장터, 사회적경제「꿈시장」18일~ 20일 개장

올해 상반기에 개최된 꿈시장 모습


관악구(구청장 박준희)의 대표적 사회적경제 장터인 꿈시장이 추석을 맞아 918일부터 20일까지 관악구청 광장에서 활짝 열린다.

 

꿈시장은 서울 남부지역의 대표적인 사회적경제 시장이자 관악구의 사회적경제 판로지원 사업으로, 지난 2013년부터 이어져오고 있다.

 

현재까지 오프라인 장터 46회 개최, 270여 개의 사회적기업 참여 등으로 매출액 11억 원을 훌쩍 넘기며 관악구의 대표적인 장터로서 톡톡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꿈시장에서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이 중심이 되어 직접 만든 제품을 판매하고, 더 나아가 사회적경제에 대한 주민들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구는 이번 꿈시장에서 32개 사회적경제기업의 농축산품, 생활용품, 가공식품, 수공예품 등 다양한 제품을 한자리에 선보인다. 이에 더해 추석 선물 특별전을 개시, 다채로운 선물세트로 추석 명절 선물을 고민하는 주민들의 걱정거리를 덜어줄 예정이다.

 

또한 사회적경제 인식 확산을 위한 홍보 부스버스킹 공연 등으로 꿈시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함께 제공하며 활기를 더할 계획이다.

 

특히 고장난 우산 1개 또는 아이스팩 5개 기증 시 종량제봉투(10L) 1매 증정, 빈 페트병 지참 시 EM 활성액 무료 배부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낼 방침이다.

 

꿈시장의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온라인 추석선물 특별전은 꿈시장 네이버스토어에서 오는 21일까지 주문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일자리벤처과(879-5753)로 문의하면 된다.

 
꿈시장 홍보 포스터
 

박준희 구청장은 꿈시장은 단순히 물품 판매의 의미를 넘어 사회적경제에 대한 주민의 관심을 높이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자리다라며 앞으로도 구는 지역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도모하는 참신하고 다양한 사업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