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935
발행일: 2023/06/26 12:26:39  윤석훈
관악구, 집중호우 대비 공동주택 침수 피해 방지시설 설치 완료
총 9개 단지 대상 침수 피해 방지시설 설치 지원 - 물막이판, 양수기, 모래함 등으로 지하주차장 등 침수 피해 예방 강화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입구에 설치된 물막이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여름철 집중 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침수 피해 방지시설 설치를 완료했다.

 

구는 일부 공동주택 단지들의 침수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올해 신규 사업으로 예산 5천만 원을 확보, 지난 4월에는 침수 피해 방지시설 설치를 희망하는 공동주택 단지의 신청을 받아 현장 조사를 실시하고 9개 공동주택 단지를 최종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주요 지원 내용으로는 지하주차장 등으로 유입되는 우수를 차단하기 위한 물막이판 설치비와 양수기, 모래함 구입비 등이다.

 

또한, 사업의 실효성을 위해 본격적인 우기 전에 설치를 완료할 수 있도록 선정된 공동주택 단지를 지속 독려, 지난 6169개 공동주택 단지 모두 침수 피해 방지시설 설치가 완료됐다.

 

구는 이번 침수 피해 방지시설 설치 지원으로 일괄적인 물품 지원이 아닌 각 공동주택별 실제 필요한 시설이나 물품을 지원함으로써 침수 예방에 더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에도 구는 효율적인 공동주택 단지 지원 방안을 지속 발굴하고 침수 피해 예방에 힘쓸 예정이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앞으로도 침수 피해 방지를 위한 노력을 지속 강화하고 구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