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823
발행일: 2023/05/26 12:48:00  윤석훈
관악구, 낙성대 지구단위계획 재정비 고시, 규제 풀고 인센티브 비율 확대
낙성대역 인근 제3종 일반주거지역 내 지식산업센터 등 입지 규제 해제

낙성대 지구단위계획 위치도 및 건축물 용도 완화 결정도

관악구(구청장 박준희)525일 서울시가 고시한 낙성대 지구단위계획구역 및 계획 결정(변경)으로 낙성대역 일대 지식산업센터와 벤처기업 유치를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이번 고시로 20221월 지정된 관악S밸리(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 육성을 위해 제3종일반주거지역 내에서 간선변을 제외하고 8m 이상 진입로 확보 시 지식산업센터 건축이 가능하도록 완화되었고, 바닥면적 3,000이상 업무시설 건축 또한 가능해졌다.

 

또한, 벤처기업의 창업과 입점 유도를 위해 지식산업센터 내 벤처기업 관련 권장업종인 컴퓨터 프로그래밍 시스템통합 및 관리업 정보서비스업 연구개발업 출판업 중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등이 입점하는 경우에는 용적률 인센티브 비율을 확대 적용한다.


간선부와 달리 낮은 용적률이 적용되고 있던 준주거지역 이면부에 대해서도 간선부와 동일하게 용적률이 적용되도록 하였으며, 역사문화미관지구로 지정되어 4층 이하로 제한되었던 낙성대로변에 대한 높이계획을 30m로 완화하는 등 전 구역에 걸쳐 최고높이를 최대 20m 완화함으로써 건축이 더욱 용이하도록 계획하였다.

 
낙성대 지구단위계획 건축물 용도완화 결정도

구 관계자는 이번 지구단위계획 재정비를 통해 낙성대역을 중심으로 지식산업센터와 벤처기업의 집적 및 성장을 도모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유도함으로써 관악S밸리활성화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