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398
발행일: 2023/02/06 14:22:45  윤석훈
관악구, 종량기 보급 확대로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에 앞장선다
음식물쓰레기 약 48% 감량 효과 나타나 공동주택에서도 설치 선호

관악구가 공동주택에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를 보급하여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에 앞장선다.

 
공동주택에 설치된 종량기 모습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는 가정에서 음식물 쓰레기를 배출할 때 세대별 등록되어 있는 카드를 인식한 뒤 배출한 무게만큼 수수료를 부과하여 음식물 감량에 도움을 준다.

 

배출 무게만큼 수수료가 부과되기 때문에 배출자들의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생활화와 외부인 무단투기 방지 등에 탁월한 효과를 줄 수 있고 음식물 종량제 봉투를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적은 양의 음식물 쓰레기를 수시로 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구는 지난 2018년부터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 보급 사업을 시행하여 관내 60세대 이상 아파트와 오피스텔 총 52개의 공동주택에 종량기 553대를 보급했다.

 

또한 사업의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종량기 설치 전과 후의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을 비교하여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이 약 48%가량 감소한 것을 확인하기도 했다.

 

이에 구에서는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 설치를 확대하기 위해 올해는 총 21,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100대를 추가 보급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60세대 이상 공동주택 및 오피스텔이며 올해 예산 소진 시까지 상시 접수한다. , 신청 미달 시 20세대 이상 소규모 공동주택 및 업무시설 등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입주자 대표회의 의결서를 포함한 신청서를 작성하여 관악구청 청소행정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청소행정과(02-879-6221)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에 관심 있는 공동주택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폐기물 감량에 앞장서 쾌적하고 청정한 관악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