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394
발행일: 2023/02/02 11:23:37  강민건PD
‘2023 달라지는 관악생활’ 집 앞에 공원, 수변 산책로 생긴다!

이미지 클릭 ▶ 관악산근린공원 난곡지구 조감도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공원, 수변 산책로 등 자연친화적 문화예술 공간을 조성하고 살기 좋은 명품 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추어 나간다.

 

구는 올해 관악산공원 24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 관악구의 랜드마크 관악산을 배경으로 도심 속 가까이에서 언제든지 푸른 자연과 함께 문화생활을 폭넓게 누릴 수 있는 공간을 만든다.

 

구 전역에 걸친 관악산 자락의 근린공원 24개소를 제1권역 미성난곡난향동, 2권역 대학삼성동, 3권역 낙성대남현동으로 구분하여 특화한다


지난해에는 낙성대지구에 낙성대숲속공원을, 올해에는 난곡·양지·하늘 등 3개 지구에 공원을 조성할 예정으로 관악구 ()세권만들기에 본격 나서고 있다.

 

또 신림선 관악산역 바로 앞 위치한 구 관악산휴게소가 문화와 휴식공간 갖춘 복합 문화시설로 탈바꿈한다


구는 관악산 입구 으뜸공원 조성 사업을 통해 관악산입구 앞에 대형 열린 광장을 조성하고 3층 규모의 북카페 등 문화시설을 조성, 오는 11월 준공을 목표로 서울시 대표 공원 만들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관악산 입구 으뜸공원과 인접한 관악아트홀을 연결하는 관악아트홀 예술산책길도 오는 11월까지 준공해 관악산을 방문하는 문화예술 활동도 향유할 수 있도록 연계한다.

 

관악산역 5분 거리에 위치한 관악아트홀은 공연장과 전시실 등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으로 지난해 9월 새롭게 개관했다. 지난 127일에는 세계 최고의 소년합창단인 빈 소년합창단의 내한공연을 개최하는 등 관악구 문화예술 거점으로써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이미지 클릭 ▶ 별빛내린천 수변감성도시 조성사업 조감도

수변감성도시의 모습도 갖춰진다. 구는 별빛내린천(도림천)을 중심으로 2호선 신림역 인근 봉림교와 신림교 구간에 수변감성도시 조성사업을, 신림선 서울대벤처타운역, 관악산역 서원역 인근에 별빛 내린천 특화공간 조성사업을 추진, 수변공간에서 주민들이 산책하며 힐링할 수 있는 생활공간을 조성한다.

 

한편 구는 미복원된 서울대 정문 앞 ~ 동방 1교 구간도 오는 20246월까지 복원을 완료하고, 별빛내린천 전 구간을 생태하천의 모습으로 주민들에게 개방하여 관악구 ()세권육성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주민 삶터 가까이에 공원과 하천, 문화예술 공간을 조성함으로써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권의 변화를 이끌어 내겠다.”라며 앞으로 관악구를 문화와 휴식 공간으로 가득한 서울시 대표 자연친화도시, 수변감성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강민건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