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242
발행일: 2022/12/26 16:11:46  임민경
관악구, 지역 특화상품 개발로 만든 '별빛 담은 막걸리’ 2023년 2월 출시 예정
온오프라인 동시 판매, 수익 일부는 상권활성화 재투자로 지속 가능한 상권 활성화 사업 추진

관악구가 신림역 일대에 유명한 순대와 더불어 상권을 대표할 수 있는 새로운 먹거리 상품으로 막걸리를 개발한.

 

막걸리 개발은 별빛신사리 상권 르네상스 사업의 일환이. 구는 2019년 서울시의 상권 르네상스사업 대상지로 25개 자치구 중 최초로 선정되어 신림역 3·4번 출구 일대 서원동 상점가, 신원시장 인근의 상권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썸네일 클릭] 막걸리 샘플을 보며 사업추진 경과를 경청하는 박준희 구청장

이에 구는 지난 2020년부터 별빛신사리 상권 개별 점포의 특화 메뉴와 및 배달 메뉴 개발을 지원해 왔다. 올해는 상권 전체를 대표할 수 있는 특화상품으로 막걸리 개발을 추진하여 내년 2월 정식 출시를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함께 힙한 막걸리’, ‘스파클링 막걸리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양조업체와 상품 개발을 위해 지난 113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악구 별빛신사리상권의 브랜드를 모티브로 한 별빛 담은 막걸리를 출시한다.

 
[썸네일 클릭] 사업추진 경과 설명 후 기념촬영하는 박준희 구청장
 

구 관계자는 막걸리 개발을 추진한 이유는 막걸리가 기존 신림동 상권의 대표상품인 순대와 잘 어울릴 뿐 아니라 온라인을 통한 전국 판매가 가능하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는 앞으로 내부 시음회 등을 통해 올해 안에 상품 개발을 완료하고 내년 2월 상품을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개발된 상품은 온·오프라인 판매가 동시에 가능한 지역 특산주로 전국단위 마케팅을 추진하여 상권의 인지도를 점차 높여나갈 계획이다."라고 소개했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