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282
발행일: 2022/05/11 12:26:06  임민경
관악구, 청년 소상공인 한끼나눔 도시락 지원 사업 눈길
취약계층 400여 가구에 한끼 나눔으로 사회적 고립 예방 및 지역사회 연결망 강화

관악구가 청년 소상공인의 코로나19로 인한 장기적인 매출 감소를 돕고,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진행중인 청년 소상공인 한끼나눔 도시락 지원 사업이 화제다.

 

청년 소상공인 한끼나눔 도시락 지원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소비 심리가 위축되어 매출 급감과 각종 고정지출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 소상공인의 매출 신장과 결식 우려가 있는 취약계층에게 도시락을 나눔하는 지역상생 사업이다.

 
이미지 클릭 ▶ [한끼나눔] 도시락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 소상공인

구는 관내 5개 종합복지관(강감찬관악 봉천 중앙 신림 성민)을 사업수행기관으로 지정하고, 5~ 6월 두달 동안 청년 소상공인에게 도시락을 제조·납품받아 식사 지원이 필요한 주민에게 배달한다.

 

지난 4월 청년 소상공인 업체 35개를 모집·완료했으며, 400여 가구의 복지 사각지대 주민을 위한 생활밀착형 지원을 통해 지역 주민 간 유대관계 강화에 나선다.

 

또한 청년 소상공인에게 긴급 판로를 제공해 경영 지속성을 높이고, 청년 배달원에게는 단순 금전 지원이 아닌 소득활동 기회를 제공하며, 1인 가구 취약계층의 결식 및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는 일석 삼조의 효과가 기대된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