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438
발행일: 2021/09/27 12:44:57  임민경
생계 위협받는 소상공인 위하여! 관악구 음식물쓰레기 처리 비용 지원 추가 연장

관악구가 오는 30일 종료 예정이었던 소형음식점 음식물쓰레기 무상 수거 기간을 연말까지 연장한다.

 

구는 지난 415일부터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소형음식점 음식물쓰레기 무상 수거를 시행, 1차 기간 연장으로 930일까지 진행하기로 했으나 최근 코로나19 대유행이 장기화된 상황을 고려해 1231일까지 더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연장은 코로나19 4차 대유행과 장기간 이어진 거리두기, 집합금지 등 방역조치로 생계를 위협받는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경제적으로 지원·보상하기 위함이다.

 

지원대상은 기존과 동일하게 납부필증을 사용하던 사업장 면적 200미만 일반음식점, 300미만 휴게음식점이며 다량배출사업장은 제외된다.

 
[무상수거] 관악구 청사

각 사업장은 무상 수거 기간 동안 음식물 납부필증을 부착하지 않고 바로 전용수거용기에 담아 배출하면 되며, 배출시간은 18~24시로 토요일은 배출이 금지된다.

 

이에 따른 수집·운반·처리 수수료는 모두 구에서 부담하며, 지역 내 소형음식점 5,810여 개소가 혜택을 받게 된다.

 

한편 구는 이번 사업을 위해 지난 4, ‘관악구 음식물류 폐기물의 발생억제, 수집운반 및 재활용에 관한 조례를 개정, 수수료 감면 규정을 신설했으며, 이를 통해 추후 재난 상황 시 원활하고 신속한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 대유행 및 장기화에 따라 계속되는 소상공인 고통에 공감하며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