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7256
발행일: 2020/10/26 18:27:49  김우신기자
[생활밀착형 노동복지-]- 경력단절 여성 바리스타 교육 강사 고경임 대표에게 들어보는 " 내 입맛에 맞는 맛있는 커피, 자신 있게 주문하는 법"

  '오늘부터 LED'(Labor, Equality, Design) (2020.10.22.)

 

-시간: 오후17~18시 생방송

-진행: 김보리

-1: 관악구노동복지센터 유성민 사무국장

-2: 티포인트 스튜디오 고경임 대표


 코로나19로 소득이 감소한 저소득가구를 위한 긴급생계지원

     ‘청년특별구직지원신청방법은?”

 

커피전문점 복잡한 메뉴판 속에서

 내 입맛에 딱! 맞는 맛있는 커피 주문하는 법”...

 “ 노동법과 커피, 무슨 관계가 있나요?”

               

관악구 노동복지센터와 관악FM이 함께하는 방송오늘부터 L.E.D(Labor, Equality, Design)’22일 노동법에 대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전문가를 통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방송에는 관악구 노동복지노동센터 유성민 사무국장과 공유로스터리카페 컨셉트로 커피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는 고경임 대표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1노동복지이슈에서는 코로나19로 소득이 감소한저소득가구를 위한 긴급생계지원에 이어 청년특별구직지원과 관련해 신청대상과 방법에 대해 유성민 사무국장이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노동자 교육과 경력단절 여성 바리스타 교육 진행...

 고경임 대표, “200종류 커피 테스팅과 함께 

 커피 생산자들과의 지속적 소통, 커피강사 교육

                         
김보리 DJ, 고경임 대표(왼), 유성민 사무국장(오)
 

이어 2부에서는커피전문점 복잡한 메뉴판 속에서, 내 입맛에 딱! 맞는 맛있는 커피 주문하는법에 대한 주제로 고경임 대표와 함께 알아봤다.

 

노동법에 왠 커피에 대한 얘기인가라는 김보리 DJ의 질문에 유성민 사무국장은 노동자라는 것이 노조법상 근로자는 일을 하고 있는 사람 뿐만 아니라 일을 하려고 하는 사람도 포함된다.”

 

바리스타 자격증에 대한 교육을 함께 진행해 오면서 노동자 교육이나 문화·복지 차원에서 특히 경력단절 여성들이 실제로 커피 교육을 많이 받고 있다. 그래서 교육을 계속 진행해준 고경임 대표를 게스트로 모시게 됐다고 설명했다.

 

고경임 대표는맛있고 가치 있는 한잔을 위해 세계 커피 산지 9개국 45곳을 여행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200종류의 커피 테스팅과 커피 생산자들과 소통하며 지내고 있으며, 이틀에 한번 커피 로스팅을 하고, 커피 강사 교육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생방송중]고경임 대표, 유성민 사무국장, 김보리DJ 왼쪽부터


이어 복잡한 메뉴 속에서내 입맛에 맞는 맛있는 커피 자신 있게 주문하는 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들어봤다.

 

고경임 대표를 통해핸드드립커피란? 핸드드립 커피를 편하고 맛있게 주문할 수 있는 방법은? 커피의 여러 가지 맛과 향 로스팅의 단계에 따라 달라지는 맛 원산지별 커피의 특징에 등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고경임 대표는 핸드드립 커피의 쓴맛을 잡아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팁과 함께 여러 커피를 맛보고 즐기면서 원하는 맛을 찾아가는 과정 자체를 즐겨보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다음 시간 7화에서는 고경임 대표에 들어보는회사와 집에서 내 입맛에 딱! 맞는 맛있는 커피 내리는 법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생활밀착형노동복지 LED'는 관악FM 홈페이지(http://www.radiogfm.net), 관악FM , 팟빵을 통해 다시 들을 수 있고 유튜브 채널 GFM가요톡톡, 페이스북 관악FM 페이지를 통해 보이는 라디오로 다시 보기 할 수 있다.

            

관악구노동복지센터에서는 우리동네 생활밀착형 노동복지 오늘부터L.E.D 라디오 사전방송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시민노동복지학교 커피 바리스타 노동 문화복지 노동아카데미 영역 모두를 신청하거나 관심 있는 영역만을 선택해 신청 가능하며 사전신청은 관악노동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