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radiogfm.net/news/15408
발행일: 2019/07/01 21:34:24  박현숙기자
관악구의회 아동권리 교육 실시...왕정순 의장 “아동친화도시 관악만들기 제8대 관악구의회 앞장서”

관악구의회가 지난 624일 구의회 5층 소회의실에서 아동권리 교육을 실시했다.

 

구의회 관계자는 “‘서울특별시 관악구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는 등 아동이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치는 관악만들기에 앞장서온 관악구의회가 좀더 실질적이고, 발전적인 정책방안 마련과 의회의 역할에 대해 고민하기 위해 교육을 마련했다라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제259회 관악구의회 정례회 기간에 열렸음에도 불구하고, 왕정순 의장과 김춘수 부의장을 비롯해 관악구의회 의원들이 다수 참석했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성종은 아동권리본부장은 아동권리존중을 위한 지역사회 지도자의 역할에 대해 강의했다.

 

왕정순 의장은 전국적으로 아동학대건수가 24천 건이 넘고, 서른 명의 아이가 학대로 목숨을 잃었으며, 우리나라 청소년 사망원인 1위가 10년이 넘도록 자살이라는 현실에서 문제점을 깊이 공유하고, 현실에 맞는 구체적인 개선방안 마련을 위해 교육을 실시했다라며 아동이 행복하고, 존중받는 아동친화도시 관악만들기를 위해 제8대 관악구의회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