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radiogfm.net/news/15229
발행일: 2019/05/14 20:37:59  박현숙기자
관악구, 저소득 위기청소년 ‘문신제거 수술’ 무료 실시

관악구가 저소득 위기청소년(학교 밖 청소년 포함) 문신제거 시술 지원 사업인 클린핸즈의 본격적인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3일 열린 협약식에서는 관악경찰서’, ‘관악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재준피부과의원’, ‘서원밝은미래의원2곳의 피부과 전문의 병원이 함께했다.

 

관악구청을 포함한 5개의 기관은 클린핸즈사업 지원을 통해 저소득 위기청소년들이 낙인효과를 극복하고 새로운 삶에 도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자 한자리에 뜻을 모아 모였다고 밝혔다.

 

관악경찰서관악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클린핸즈에 참여할 문신 제거와 과거 극복 의지가 있는 청소년들 발굴에 나선다.

 

매주 목요일 두 기관에서 연계해 실시하는 위기청소년 상담 프로그램인 아웃리치를 통해 발굴에 나서며, 상담과 사례관리 등을 실시한다.

 

이후, 대상자들은 관악구 CYS-Net(지역사회청소년 통합지원체계)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지원 대상자로 결정되게 되고, 문신제거가 완료될 때 까지 피부과 전문의 병원에서 시술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대상 청소년들의 시술을 책임져줄 김재준피부과의원서원밝은미래의원에서는 시술 비용에 10~50%를 후원해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구는 전체적인 사업을 총괄하며, 각 의원에서 후원해 주는 시술비용을 제외한 나머지 전액을 부담해, 저소득 위기청소년들이 무료로 문신제거를 받을 수 있게 지원한다.

 

저소득 위기청소년 클린핸즈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노인청소년과(02-879-6171) 또는 관악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02-879-1318)로 문의하면 된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