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radiogfm.net/news/13448
발행일: 2017/12/07 19:37:50  박현숙기자
관악구청 희망온돌 사업 ‘사랑의 모금함’ 설치

관악구가 지난 1일 ‘2018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홍보를 위해 구청 1층에 ‘따뜻한 기부, 함께하는 사랑의 모금함’을 설치했다.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는 어려운 형편에 처한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재원 마련을 위해 구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민관 협력사업이다.

 

구는 내년 2월 19일까지를 모금 사업 추진기간으로 정하고 민관 자원을 적극 투입, 어려운 이웃에게 힘을 보태주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각 동에서는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핵심인 우리동네주무관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 발굴에 나서고, 복지플래너는 나눔의 손길이 바로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나눔 실천과 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움에 처한 이웃이 희망을 가지고 일어설 수 있도록 쌀 나누기 행사와 사랑의 김장 담그기, 연탄 배달 등 다양한 지원을 한다.

 

민간자원을 활용한 물품나눔, 분야별 자원봉사자를 활용한 재능나눔, 자원봉사 사업 등을 진행하고, 서울시 광역 푸드마켓과 동 주민센터를 연계한 희망마차 사업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한편, 지난해 구는 22억 1천여만 원을 성금(품)을 모금해 지역 내 홀로 사는 어르신, 저소득 가정, 한부모 가정 등에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학비 등으로 지원하고 있다.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주민과 기업, 단체는 복지정책과(879-5881)로 문의하면 되고, 성금 기탁은 관악구 공식 계좌(우리은행: 015-176590-13-518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시지회)를 이용하면 된다.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