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1527
발행일: 2023/11/20 20:10:57  윤석훈
아동친화도시 관악, 아동이 행복한 주간 만든다!
아동권리 주간 맞아 오는 11월 20일 행사 개최 - ‘2023년 아동권리 그리기 공모전’ 수상 아동들의 작품 전시회 열려 - 독서골든벨, 아동권리 옹호 및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진행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미래사회의 주역인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고 보장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늘도 힘차게 달린다.

 

구는 지난 2020년 유니세프로부터 아동친화도시로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올해는 2차 아동친화도시 4개년 계획(2023~2026)’을 수립하고 아동친화 예산서를 발간하는 등 2024년도 상위 단계 인증을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구는 아동, 학부모, 아동시설 종사자 등 대상별 맞춤형 아동권리 교육아동권리 모니터단운영으로 아동들의 구정 참여 환경을 구축하며 완성도 높은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해 나가고 있다.

 

더 나아가 구는 오는 1120일에 아동권리 주간을 맞아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아동권리 주간은 세계 아동의 날(11.20.)’아동학대 예방의 날(11.19.)’이 있는 한 주를 뜻한다.

아동권리 그리기 공모전 작품 전시 모습
   

행사는 관악구청 야외 광장과 실내에서 함께 진행된다. 프로그램 내용은 아동권리 그림 전시회 아동학대 예방 홍보영상 상영 아동권리 옹호 캠페인 지역아동센터의 독서골든벨등 다양하게 꾸려진다.

 

먼저 야외 광장에는 2023년 아동권리 그리기 공모전의 수상작 20점이 전시된다. 2023년 아동권리 그리기 공모전은 아동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아동권리 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9월 개최된 것으로,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초중고학생 등이 참여해 아동이 바라고 꿈꾸는 동네를 그려냈다.

 

구는 관악경찰서, 서울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도 실시한다.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영상을 상영하고 홍보자료를 배부하며 주민들의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구는 아동의 4대권리(생존권 발달권 보호권 참여권)에 대한 퀴즈를 진행하고 구의 아동친화도시 추진 정책 등을 주민에게 홍보하며 아동이 살기 좋은 지역사회 조성에 나선다.

 

아동이 행복한 아동권리주간 기념행사에 아이들을 위한 즐거운 이벤트도 빠질 수 없다. 구는 실내행사로 구청 강당에서 독서골든벨을 진행한다. 독서골든벨은 KT&G, 관악구지역아동센터가 주관 아동 도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아이들이 열심히 닦아온 독서 실력을 뽐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아동권리주간 기념행사가 구민들이 아동친화도시와 아동권리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아동권리가 존중되고 보장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아동이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