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799
발행일: 2023/05/22 15:36:00  윤석훈
학교로 찾아가는 살아있는 역사교육 ‘신(新) 관악 문화유산 이야기’ 시작
문화재청 지역문화유산교육 공모사업 선정, 관악구 문화재를 활용한 창의역사교육 실시

신(新)관악 문화유산이야기 포스터 1부.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문화재청에서 시행하는 지역문화유산교육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학교로 찾아가는 () 관악문화유산 이야기를 운영한다.

 

지역문화유산 교육사업은 지역의 문화유산을 교육자원으로 활용해 특색있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이에 구는 관악구 내 대표 역사인물인 강감찬 장군과 국가지정문화재 구 벨기에 영사관’, 국가지정무형문화재 처용무등 지역 내 다양한 역사문화자원을 적극 활용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스토리와 참신한 교구재로 역사를 쉽고 재밌게 배우며 체험할 수 있도록 () 관악문화유산 이야기를 기획했다.

 

다양한 교구재로 낙성대, 강감찬, 고려역사를 배우며 해설사 원고 작성해보기’, 구 벨기에영사관 건물의 역사와 유래를 알아보고 영사관 건물을 나노블록으로 표현해보기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학생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국가지정무형문화재 처용무를 처용무 보존회 전문강사에게 배울 수 있는 색다른 체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 관악문화유산 이야기방문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문화유산에 대한 자긍심을 느끼고,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느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 창조세대로 자라날 수 있도록 선진화된 문화유산교육체계를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