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110
발행일: 2022/11/23 13:50:06  임민경
관악구, 시비 3억 원 투입 겨울철 고농도 미세먼지 대비
12월~내년 3월까지‘미세먼지 계절관리제’운영, 공사장·대기배출시설, 다중이용시설 점검

관악구가 시비 3억 원을 확보,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을 비롯해 구 전체에 걸쳐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


관악구는 유동인구가 많은 교통 밀집지역이면서 직화구이 음식점, 공사장 등이 많은 신림사거리 일대를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으로 운영중이다.

 
[썸네일 클릭] 이면도로 미세먼지를 청소하고 있는 전기분진흡입차

구 관계자는 이 일대에는 어린이집, 초등학교, 경로당 등 어린이·어르신 등 이용시설도 다수 분포하고 있어 미세먼지 저감 대책이 특히 필요한 지역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먼저 어린이집 2, 경로당 4곳에 창문을 열지 않고 바깥공기와 실내공기를 순환시키는 창문환기형 공기청정기’ 35대를 설치 완료했다. 이는 차가운 바깥공기 유입되어 영유아·노약자들이 미세먼지뿐 아니라 추위에 떨 염려 없어 호응이 좋았다.”고 말했다.

 
[썸네일 클릭] 창문환기형 공기청정기가 설치되어 있는 모습

또한 어린이집 2곳과 노인요양시설 1곳에는 포름알데하이드 등 공기 유해물질을 저감시키고 공기정화를 제어할 수 있는 식물 자동화시스템을 활용한 스마트 가든을 시설 내에 조성하였다.

 

또한 직화구이 음식점들이 밀집해 있는 이면도로에는 친환경 전기구동형 미세먼지청소차를 매일 30km 이상 운행하여 미세먼지를 깔끔히 청소한다. 버스정류장과 어린이공원에는 가로등·보안등에 부착형 미세먼지 저감장치 27대를 오는 12월 말까지 설치 완료할 계획이다.

 

구는 이외에도 지난해까지 어린이집, 경로당 등 시설에 실내공기질 측정기 1,053, 미세먼지 알리미 380, 미세먼지 차단망을 305개 설치했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