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8225
발행일: 2021/07/22 12:51:15  임민경
관악구, 품목별 재활용품 전용봉투 도입..8.1부터 은천동, 신사동 시범운영

관악구가 단독주택 지역의 분리 배출 방식을 개선해 도시청결과 자원순환에 기여하고자 분리배출 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오는 81일부터 은천동, 신사동을 시범으로 운영, 품목별 재활용품 전용봉투를 도입하고 분리수거대를 확대 보급할 예정이다.

 

현재 단독주택 내 재활용품이 서로 다른 형태의 봉투로 배출돼 무단투기 쓰레기와 구별이 어렵고, 혼합 배출로 인해 재활용도 어려운 실정이다. 또한 무분별하게 배출된 재활용품이 도시 경관을 저해하고 있다.

 
[청정관악] 4구 분리수거대 설치 모습1

구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종류별로 배출 가능한 재활용품 전용봉투를 3(투명페트병, 비닐류, ··플라스틱·종이류) 30L 규격으로 제작했다.

 

재활용품 전용봉투를 은천동, 신사동의 단독주택과 다가구주택(2010년 이전 준공)에 무상으로 배 부하며, 배출은 8118시부터 시범적으로 시행한다.


또한 재활용품 전용봉투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 다가구주택(2010년 이후 준공), 다중주택(원룸·고시텔형), 다세대·연립주택에는 분리수거대를 확대 보급할 예정이다.

 

이번에 보급하는 도시생활형 분리수거대는 종류를 확대, 기존 보급했던 4구 분리수거대 뿐만 아니라 건물 공간에 맞춰 설치 가능하도록 신청 시 2, 3, 4구 중 선택이 가능하도록 한다.

 
[청정관악] 4구 분리수거대 설치 모습2
 

이를 통해 주택 내·외 협소한 공간으로 설치를 못했던 소규모 주택에도 분리수거대 설치가 가능해져 골목의 청결도를 개선하고 재활용률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구는 올해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정착과 쓰레기 감량을 위해 투명페트병 수거함 시범설치(10개동), 재활용품 스마트수거함 추가설치(2개동), 아이스팩 재사용 수거함 추가설치(2개동), 공동주택 재활용품 품질개선을 위한 자원관리도우미 배치(21) 등 재활용 활성화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