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2374
발행일: 2024/06/05 12:47:27  윤석훈
관악구, 6월 8일 토요일 싱그런 초여름 야외에서 즐기는 ‘북적북적 북캠핑’으로 오세요
6월 8일 토요일 오후 4시, 청소년 독서인문학 콘서트「북적북적 북캠핑」개최 / 독서 음악회, 북캠핑, 작은 책방, 체험부스 등 누구나 편하게 즐기는 이색 독서체험 제공 - 주민들의 독서 문화 활성화와 문해력 증진 도모

관악구(구청장 박준희)68()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관악구청 광장에서 2024 청소년 독서인문학 콘서트 북적북적 북캠핑을 개최한다.

 

관악미래교육지구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과 주민들이 바쁜 일상에 지친 마음을 힐링하고 야외에서 자연을 느끼며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캠핑 콘셉트로 꾸몄다.

 

구는 독서 음악회 북캠핑 작은 책방 독서 체험 등 이색적인 독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먼저, ‘독서 음악회는 오후 6시부터 7시까지 진행되며, ‘바흐솔리스텐서울박승희 음악감독의 해설과 함께, 소프라노 백수민, 바리톤 함창규의 성악 그리고 바흐솔리스텐서울 앙상블의 연주로 진행된다.

 

특히, 어린이,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이 독서와 인문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고전, 소설 등 문학 작품에 기반한 음악과 영화, 뮤지컬, 애니메이션 등 대중적으로 친숙한 예술작품 속 음악을 들려줄 예정이다.

 

북캠핑공간에서는 구청 광장에 마련된 나무텐트 빈백 캠핑의자에서 여유롭게 독서를 즐길 수 있다.

 

독서체험부스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헌책예술(허니콤북 만들기)’ 속 클레이 세상(선인장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이외에도 작은책방에서는 주민들이 원하는 도서를 대여하여 자유롭게 읽어볼 수 있다.


한편, 관악미래교육지구는 학생들의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관내 초중고등, 특수학교 43개교 418독서동아리활동비 지원17개교 20개의 독서토론동아리활동비 지원 올해 11월에 개최 예정인 독서토론회등 독서에 기반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구는 최근 점점 짧아지고 있는 콘텐츠와 영상물 유행으로 인한 문제로 야기되는 문해력과 독서력을 기르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어린이와 청소년을 비롯한 지역주민들이 독서와 인문학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어 책읽기 문화가 확산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일상의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석훈 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신문링크
관악뉴스링크
관악뿌리재단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