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1973
발행일: 2024/03/11 18:44:17  윤석훈
관악구, ‘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위한 2024년 교육경비 총력 지원!
2024년 교육경비 예산 80억 원 편성, 1차 예산 52억 8천만 원 지원 - 등하교 안전 지원 등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 중점 추진

광신방송예술고 시설개선 지원사업 완료 사진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올해도 2024년 교육경비를 80억 원으로 편성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교육경비는 학교 교육과 시설개선을 지원하는 보조금으로 구는 201715억 원이었던 교육경비를 매년 꾸준히 증액하여 202480억 원까지 확대하였다.

 

차별 없는 보편적 교육과 공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방면의 교육경비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운영한 결과, 2017년 관내 일반계 고등학교 졸업생의 4년제 대학 진학률이 40%였으나 2023년에는 45.6%까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지난해는 디지털 전환 시대 속 미래교육 분야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디지털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을 중점 추진하였다. 26개 학교에 인공지능(AI) 기반 4차산업 미래교육을 위한 전문 강사비, 교구비 등 운영비와 3개 학교에 정보화기기 설치비, 교실 리모델링비 등 시설 구축비를 지원하였다.이를 통해 단순 교과서와 컴퓨터를 활용한 수업이 아닌 쾌적한 디지털 환경에서 AI교구를 사용한 체험수업이 가능하도록 했다.

신성초 독서교육 모습
 

또한 학교 특화공간 조성을 장려하기 위해 공모를 통해 선정된 9개 학교에 스터디카페형 토론학습 공간, 다목적 창의도서관 등의 공간 조성비를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하였다. 이외에도 사용하지 않는 옥외공간을 활용하여 모든 지역주민이 이용할 수 있는 지역 특화공간을 조성하는 등 지난해 총 88개 학교에 총 461개 사업, 80억 원을 지원하였다.

 

올해는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을 신설확대하여 운영한다. 학교별 사업을 신청받아 지난 25일 교육경비보조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관내 유치원, ·특수·각종학교 88개교 대상으로 총 470개 사업, 528천만 원을 우선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우선 학교 현장 건의사항을 반영하여 맞춤형 교육을 위한 중학생 진로탐색 교육’, 초등학생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등하교 및 교내외 안전 지원사업을 신설하고, 교육취약 학생을 위한 교육청 협력 교육복지 사업을 확대한다.

 

또한 학교 관련 사회적 이슈에 대응하여 통합교육의 질을 제고하기 위한 특수교육 지원’, 안전한 교육활동 보장을 위한 체육시설 개방 지원사업을 신설하고, ‘자살학교폭력예방 및 심리정서 지원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교와 지역주민이 상생하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조성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미래 세대의 주역인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앞으로도 학교, 학생, 학부모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으뜸교육관악을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신문링크
관악뉴스링크
관악뿌리재단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