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750
발행일: 2023/05/09 15:20:21  윤석훈
관악구, 구민안전 위한 재난 시뮬레이션 구축.. 재난상황 인지 ‘디지털 트윈 플랫폼’ 업무협약 체결

기념촬영하는 협력기관 대표와 박준희 구청장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지난 8일 재난 시뮬레이션을 통해 위험 상황 인지 및 신속한 대응을 위하여 디지털 트윈 플랫폼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이란 현실 속 사물의 쌍둥이를 만들고 현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컴퓨터로 시뮬레이션 함으로써 결과를 예측하는 기술로, 관악구의 실제 지형과 지물 등을 가상현실 세계에 구현해 재난 예방 등에 활용할 수 있다.

 

구는 정보통신기획평가원에서 주관하는 총 사업비 64억 원 규모의 재난 상황 인지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축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7개 기관과 협약을 맺고 20235월부터 202512월까지 관악구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축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은 엠젠솔루션, 중앙대학교산학협력단, 한국융합아이티, 아이덴티파이(), 온품, 우경정보기술, 스페이스에이디 7개 기관과 체결했으며, 협약 내용은 재난 상황 인지 데이터 수집을 위한 테스트 베드 구축 지자체 데이터 공유 디지털 트윈 플랫폼 개발 플랫폼 개발에 필요한 협력 등으로 재난 예방 환경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에 중점을 두었다.

 

이번 협약으로 구는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구축해 화재, 붕괴, 침수, 지하시설물의 복합재난 등에 대한 위험 요인을 사전 분석, 각종 재난을 예방하고, 실제 재난 발생 시에는 보다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준비 태세를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준희 구청장은 협력 기관의 재난 데이터 수집분석, 디지털 트윈 구현 능력과 우리구의 재난안전 사업의 상호 협력을 통해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관악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