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658
발행일: 2021/11/23 12:35:36  김보리PD
[세나청2]어린이날은 놀아 주는 날보다 어린이를 존중해 주는 날, '어린이에게 경어를 쓰되 늘 부드럽게 대해주세요'

■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시즌2 5(2021.5.5)

 

-시간 : 오후 5~6시 생방송

-진행 : 임민경

-출연 : 관악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민철홍 팀장

        청소년 인권지킴이단 김채현, 김민성, 윤태한  

 

202155일 관악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관악FM이 함께 만드는 방송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시즌2 5회가 방송되었다.

 

이날 방송에는 관악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민철홍 팀장과 청소년 인권지킴이단 김채현, 김민성, 윤태한 청소년이 출연하여 '주간 청소년', '사서함 924',‘마음 전파사코너 등으로 진행됐다.

주간 청소년코너에서는 서울시립 신림청소년쉼터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 밖 청소년들에게 생필품 박스와 모바일 상품권을 지원한 소식을 전하였다.

 

'마음 전파사’코너는 관악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의 지원을 받아 청소년 인권지킴이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코너를 통해 청소년 인권지킴이들은 생활 속에서 인권침해 사례를 찾아 소개하고 인권 침해를 개선하기 위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유엔아동권리협약12조 세계인권선언 조항에 대한 내용을 퀴즈로 풀어보고 학생들의 의견과는 상관없이 교복에 대한 규칙을 정한 학교측과 학생의 대립에 대한 상황을 청소년들이 직접 준비한 꽁트로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관련해 청소년들이 각자 경험한 인권 침해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시즌2 5회 방송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관악 FM 홈페이지(http://www.radiogfm.net), 관악 FM , 팟빵을 통해 다시 들을 수 있고, 유튜브 채널 관악 FM, 페이스북 관악 FM 페이지를 통해 보이는 라디오로 다시 보기 할 수 있다.


김보리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