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8547
발행일: 2021/10/19 11:52:17  강민건PD
[관악포커스] 「2021. 관악강감찬축제」성료! 위드코로나 시대 새로운 축제 패러다임 제시 / 관악구, 청년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운영

방송 : 이진아&단야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1.10.18.

- 진행 : 이진아&단야

- 출연 : 강민건PD

 

이진아(이하 이)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강민건PD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강민건(이하 강) : 안녕하세요.

 

단야(이하 단)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1050명 발생

 

: 먼저 코로나19 소식 전달해드리겠습니다. 금일 0시를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 환자는 1050명 발생했습니다.

 

: 2천명대를 기록하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1000명대 초반의 숫자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그렇습니다. 지난 77일 이후 최저 숫자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4차 유행 이후 최저치이기도 합니다.

 

: 다행입니다. 백신 접종률도 올라가면서 코로나19 유행이 잡히고 있지 않나라는 생각도 드네요.

 

; 현재 코로나19백신의 접종 완료율은 64.6%, 1차 접종률은 78.7%입니다.

 

: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2021. 관악강감찬축제성료! 위드코로나 시대 새로운 축제 패러다임 제시

 

: 다음 소식입니다. 2021 관악강감찬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위드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축제의 패러다임도 제시했습니다.

 

강감찬축제 개막식 / 박준희 구청장 인사


: 지난주에 관악구의 큰 축제 중 하나인 강감찬 축제가 진행되었습니다. 굉장히 많은 안내 문자도 오더라고요.

 

: 그렇습니다. 축제는 총 6개 분야, 19개 프로그램으로 구성이 되어 있었는데요.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서 현장감을 생생히 전달했습니다.

 

: 개막식 영상은 축제 직후 누적 조회 수 3천여 명을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온라인으로 관람하던 관객들은 “LED 미디어 퍼포먼스를 보니 IT강국의 면모가 돋보인다”, “온라인 시대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획기적인 연출이 감동이다등 다양한 감상을 전했습니다.

 

: 강감찬 골든벨에 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다고 들었는데요?

 

: 14, 15일 진행된 강감찬 골든벨 고려는 전국 각지에서 300명 이상의 참가자가 지원하며 성황을 이뤘고, 서울대학교 천문대에서 북두칠성의 네 번째 별 문곡성을 관측하는 낙성대 야별회도 총 171명이 참여하며 흥행을 이어갔습니다.

 

강감찬축제 개막식 / LED 미디어 퍼포먼스
 


: , ‘라이브커머스 벽란도21’은 특가 할인, 리뷰 이벤트 등을 통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14HCN 지역방송과 유튜브 채널에서 방송됐으며, 관악구 청년들이 직접 만든 공예품, 액세서리, 생활 한복, 페인팅 키트 등 다양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등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 지역주민들의 참여도가 기획 부분에서도 많이 늘어났다고 들었어요.

 

: 그렇습니다. 이번 축제는 시민주도형 축제를 선보인 것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관악 시민문화기획학교 심화과정을 수료한 시민문화기획자 19명이 프로젝트 9472 별빛히어로즈의 기획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에 참여했습니다.

 

: 코로나19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올해도 강감찬 축제를 무사히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다음 소식 이어서 전달해 주세요.

 

: 다음소식입니다.

 


관악구, 청년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운영

 

: 관악구가 오는 11월부터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청년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을 운영합니다.

 

청년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포스터


: 청년 미디어 크리에이터, 관악구에서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 인데요. 언제 어떻게 참여할 수 있나요?

 

: 신청대상은 관악구에 거주하고 있는 만19~39세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심사를 통해 총 20명을 선발할 계획입니다.

 

: 강의는 116일부터 28일까지 총 8회 진행되며, 매주 토,일요일 14시부터 17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 강의내용도 궁금합니다.

 

: 강의 내용은 1인 미디어 트렌드 이해 콘텐츠 기획, 촬영, 편집 채널 마케팅 저작권 교육 등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으며, 수료생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및 채널 성장을 위한 사후 멘토링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교육에 참여하는 청년들에게는 교육비 전액 무료, 교육시간 내 콘텐츠 음원 및 영상소스 지원, 우수 교육생 MCN소속 크리에이터 계약 기회 부여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합니다.

 

: 신청방법이 궁금합니다.

 

: 전 과정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오는 27일까지 관악구청 홈페이지(뉴스소식관악소식) 또는 미디어자몽 홈페이지(zamong.co.kr) 아카데미에서 구글 신청서를 작성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 강의와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청년일자리팀(02-879-5932) 및 미디어자몽 아카데미(010-6252-6770)로 문의하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강민건PD와 함께 했습니다.

 

: 감사합니다.


강민건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