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8219
발행일: 2021/07/21 15:45:52  김우신
관악문화재단, 국내유일 아동·청소년 공연예술 축제 '2021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관악아트홀 공연 온라인 상영

관악문화재단이 국내 유일의 아동·청소년 공연예술 축제인 ‘2021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이하 아시테지 축제)의 관악아트홀 공연을 온라인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국제아동 청소년연극협회(이하 아시테지)는 매년 서울서 축제를 열고 국내외 유명 아동극 등을 공연해왔으며 관악문화재단은 지난 6월 업무협약을 통해 이번 공연을 유치하게 됐다.

           

당초 29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는 관악아트홀을 포함한 서울,김해, 대구, 인천 등 전국 공연장에서 펼쳐질 예정이었으나 지난 6일 코로나 확진자가 1,000명대를 기록하면서 어린이와 가족 단위 관객의 안전한 관람을 위한 긴급 대응으로 온라인 상영을 대폭 추가 편성했다.

 

이에 따라 기존 관악아트홀 무대에 오를 예정이었던 넌버벌 코믹 놀이극<정크, 클라운>과 창작국악뮤지컬<수상한 외갓집>은 네이버TV를 통해 2회 상영된다. <정크 클라운>729(), <수상한 외갓집>81()로 모두 오후 4, 7시에 실시간 후원 라이브로 진행된다.

 

문화예술협동조합 아이야의 수상한 외갓집 공연은 어린이 관객들에게 영상 키트를 제공하여 집에서도 공연장에서의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감상의 기회를 마련했다. 작품에 나오는 액막이 타령을 함께 만들어볼 수 있는 영상 키트는 온라인 라이브가 끝난 후 공연의 여운을 즐길 수 있도록 링크로 공유된다.

 

<정크, 클라운><수상한 외갓집>은 네이버TV의 아시테지 코리아 녹화중계 채널에서 후원 라이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아시테지 코리아(02-745-5863)로 문의하면 된다.

 

관악문화재단은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아동·청소년 공연예술 축제인만큼 아이와 부모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향유 기회 제공은 물론 문화적 격차 해소와 관객 스펙트럼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우신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