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8191
발행일: 2021/07/12 12:14:46  강민건PD
[관악포커스] 관악구 신규확진자 18명 발생 /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 관악, 국·공립 어린이집 이용률 50%이상 초과 달성으로 든든한 보육환경 조성

방송 : 이진아&단야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1.07.12.

- 진행 : 이진아&단야

- 출연 : 강민건PD

 

이진아(이하 이)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강민건PD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강민건(이하 강) : 안녕하세요.

 

단야(이하 단)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7월 12일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현황 (출처: 보건복지부)

 

관악구 신규확진자 27명 발생, 수도권 사회적 거리 두기 4단계 시행

 

: 첫 소식은 관악구에 어제, 27명의 확진자가 신규로 발생했다는 소식입니다.

 

: 관악구의 신규확진자가 큰 폭으로 증가 했습니다. 지난 주 소식 전해주실 때 이 정도 추세면 4단계가 적용되겠다, 이렇게 말씀해주셨는데 오늘부터 정말 4단계가 적용이 되었어요?

 

: 그렇습니다. 10만 명 당 관악구는 13.5, 수도권은 778명 이상의 일 확진자가 3일 이상 발생할 경우 4단계가 적용됩니다. 오늘은 수도권에 775명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 했습니다.

 

: 오늘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적용이 되죠, 어떻게 바뀌나요?

 

: 꼭 기억하시고 주의해주셔야 되겠습니다. 18시 이전에는 4인 모임, 18시 이후에는 2인모임까지만 허용이 됩니다. 동거가족과 돌봄, 임종만 예외로 인정되고 직계가족의 모임도 불허 됩니다.

 

: , 백신 접종자에 대해선 인센티브를 적용해 왔었으나, 이번에는 제외됩니다. 백신을 접종했더라도 인원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 방역조치 관련해서도 강화되는 내용이 있죠?

 

: 먼저 유흥시설은 전체 집합금지 됩니다. 다중이용시설은 8제곱미터당 1명으로 이용인원이 제한되며, 운영제한 시간은 22시입니다. 종교활동은 비대면 종교활동만이 가능해지며, 행사와 1인 시위도 금지됩니다. 결혼식과 장례식은 친족만 참여가 허용됩니다.

 

: 직장근무도 제조업을 제외한 사업장에 시차 출퇴근제, 점심시간 시차제, 재택근무 30%가 권고 됩니다. 이러한 조치는 725일까지 2주간 적용됩니다.

 

: 하루빨리 일 확진자 수가 줄어들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렇게 했는데도 잡히지 않는다면 정말 셧다운을 생각해야될 수도 있겠습니다.

다음소식 이어서 전해주세요.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 관악, ·공립 어린이집 이용률 50%이상 초과 달성으로 든든한 보육환경 조성

 

: 다음소식은 관악구가 국·공립 어린이집 이용률 50%이상을 초과 달성하며 든든한 보육환경을 조성했다는 소식입니다.

 

: 부모들이 자녀를 믿고 맡길 수 있다는 것은 부모, 아이들, 사회, 모두에게 긍정적입니다. 현재 관악구의 국·공립 어린이집 수는 어떻게 되나요?

 

: 관악구의 국·공립 어린이집 수는 201871개소에서 13개 늘어난 84개소입니다. 이용률도 201838.9%에서 202155.9%까지 확대 되었습니다.

 

: 지역 내 어린이집 204곳을 위한 급간식 지원 예산도 확보가 되었다고요?

 

: 그렇습니다. 10억여 원의 예산을 확보 했는데요, 관악구는 2020년 정부안 1,900원 보다 상향된 2,400원으로 기준금액을 인상해서 관악구내 영유아에 급간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보육환경과 돌봄 인프라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죠?

 

: 그렇습니다. 지난 623, 관악구 최초 가족문화복합시설인 관악가족행복센터가 개관했습니다.

 

센터 1~4층에는 놀이체험관, 장난감·영유아도서관 등 영유아를 위한 보육시설이, 5층에는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요리·제과제빵 등 다양한 취·창업 프로그램실이 생겼습니다. 6층에는 모두의 호기심을 자극할 1인 미디어실, 스튜디오실 등의 마을미디어센터를 조성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 공동육아나눔터와 열린 육아방을 연계한 관악형 마더센터 아이랑’ 4개소를 운영 중입니다. ‘아이랑은 영유아를 위한 공공놀이방, 육아 부모를 위한 품앗이 및 자조모임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오는 9월 관악가족행복센터 내 1개소를 추가로 2022년까지 총 6개소의 관악형 마더센터 아이랑을 확대 운영할 계획입니다.

 

: 지금까지 강민건PD와 함께 했습니다.

 

: 감사합니다.


강민건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