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8061
발행일: 2021/06/08 18:14:46  임민경
[관악포커스] ‘경전철 난곡선, 투자심의위원회 통과’, ‘관악구, 독거 어르신 등 300가구에 상자텃밭 보급’

정오양 & 이진아의 생방송 가요톡톡 (2021.06.07.)

- 시간 : 오후 12~2시 생방송

- 진행 : 정오양 & 이진아

- 출연 : 임민경PD

 

정오양(이하 정)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임민경PD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임민경(이하 임) : 안녕하세요.

 

이진아(이하 이)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 . 먼저 코로나19 소식부터 전달드리겠습니다. 67일 오늘 오전 0시 기준, 누적확진환자수는 약144천명입니다. 전일대비 485명이 증가했는데요. 주말 영향으로 검사자가 줄어들어 확진자 수도 줄어든 것으로 보입니다.

 

: 며칠 전만해도 확진자수가 늘어나서 걱정이었는데요. 서울시와 관악구의 현황은 좀 어떤가요.

 
06월 07일 시도별확진환자 현황
 

: 서울시의 경우 전일대비 159명 늘어나 총 누적확진환자수는 약 453백명입니다. 관악구의 경우 15명이 추가 확진판정을 받았는데요. 해외 입국에 의한 감염, 타 지역 직장 내 확진자 접촉으로 인한 감염으로 추정되는 확진자가 있고요. 다른 확진자의 경우 감염 경로는 조사 중에 있다고 합니다.

 

: 알겠습니다. 현재 적용 중인 수도권 거리두기 2단계는 613일까지 3주간 유지되니까 앞으로도 더욱 방역수칙 준수에 유의해야겠습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경전철 난곡선, 투자심의위원회 통과

 

: 네 다음 소식입니다. 관악구 난곡지역의 숙원사업인 경전철 난곡선 사업이 첫 관문을 통과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에 따르면, 지난 4일 경전철 난곡선 건설이 사업 추진을 위한 첫 관문인 국토교통부 투자심의위원회를 통과했다고 밝혔습니다.

 

: 이제부터 시작인 거군요. 사업이 추진되기 위해서는 여러 심의와 조사 단계가 필요하다고요.

 

: . 경전철 난곡선은 약 5개 역이 들어서는 사업으로 4,316억의 사업비가 들어갈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단계의 첫 번째 관문은 중앙정부 예산이 투입되는 교통망 등 각종 인프라 사업에 대해 심의를 거쳐 국토부 차원에서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으로 신청할지를 결정하는 가장 첫 번째 단계인 국토부 투자심의위원회심의인데요. 이를 난곡선 사업이 통과한 것입니다.

 

: 심의 통과를 시작으로 5개의 역이 신설될 테니 정말 기쁜 소식이네요. 앞으로는 어떤 과정이 남아있나요?

 

: . 국토부 심의를 통과한 난곡선 사업은 국토부에서 기재부로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 신청 대상으로 통보되고, 기재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 심의를 통과하면 올 하반기 예비 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으로 확정될 수 있습니다.

 

정태호 의원은 난곡지역 숙원사업인 경전철 난곡선이 국토부 투자심의위원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국토부 대도시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과 국토부 장 차관 등 관계자들에게 난곡선 건설의 필요성을 역설해왔습니다.

 

: 좋습니다. 관악구의 교통망이 더 좋아지길 기대하며 다음 소식 전해주시죠.

 

관악구, 독거 어르신 등 300가구에 상자텃밭 보급

 

: 네 다음 소식입니다. 관악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구민들을 위해 소형 상자텃밭과 산림치유키트를 보급했다고 밝혔습니다.

 

: 소형 상자텃밭과 산림치유키트요? 어떤 것들인지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 이번에 보급한 상자텃밭은 배양토와 씨앗이 포함되어 파종부터 수확까지 직접 손쉽게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요. 산림치유키트는 향을 맡으며 음용할 수 있는 꽃잎향 주머니 등 간접 숲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 직접 식물을 키울 수도 있고, 식물을 그려서 작품으로 남길 수도 있는 키트네요. 너무 좋은데요. 독거 어르신들에게 배부한 이유가 있나요?

 

: 저소득 독거어르신, 조손가정 등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출이 어려운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도시농업과 숲 체험 기회를 제공해 코로나블루를 예방하고, 정서적 안정감을 도모하기 위함인데요.

 

총 배부 수량은 자가격리자 100명에게 산림치유키트를, 복지 대상자 200가구에는 소형 상자텃밭과 산림치유키트를 각 1세트씩 총 500세트를 배부했습니다.

 

: 이미 받으신 어르신들이 굉장히 좋아하셨다고 들었어요. 반응이 어떤가요?

 

: 소형 상자텃밭과 치유키트를 받은 한 어르신은 코로나 때문에 밖에 나가기가 힘든데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상자텃밭을 줘서 기분이 좋다. 취미 삼아 정성껏 키워보겠다며 고마움을 전하셨습니다.

 

: 이외에도 관련한 교육이 진행 중에 있다고요?

 

: . 구는 매주 화, 금요일에 관악도시농업공원에서 꿈꾸는 상자텃밭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관련 활동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구민들에게 도시농업의 가치 확산을 통한 삶의 활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네 알찬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악포커스 오늘 임민경PD와 함께 했습니다. 고맙습니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