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8026
발행일: 2021/05/28 12:15:04  김우신
관악구의회, 일본정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 규탄 및 철회 촉구 결의안' 채택

관악구의회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을 규탄하고 나섰다.

 

관악구의회는 27일 열린 제277회 정례회 1차 본회의에서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 규탄 및 철회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안은 주순자 의원이 대표 발의했으며, 관악구의회 의원 전원이 공동발의하고, 만장일치로 찬성하여 의결했다.

               
 

관악구의회는 결의안을 통해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에 대한 투명한 정보공개와 객관적인 검증도 없이 해상방류를 하는 것은 주변 국가의 안전과 해양 환경에 위험을 초래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경제성을 이유로 인류의 터전인 해양 생태계의 근본을 무참히 파괴하는 행태로 국제적으로 지탄을 받아 마땅할 것이라며 일본 정부의 이번 결정을 비판했다.

 

관악구의회는 채택 결의안을 국회, 외교부와 주한일본대사관 등에 전달한다.

 

결의안에서는 일본이 방사능 오염수 해상방류 결정을 강력히 규탄하고,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제1원전 다핵종 제거설비 등 처리수처분에 관한 기본방침'을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한다. 일본 정부가 해양 생태계의 보존과 국제사회 일원으로서 자국의 역할에 대해 분명히 인식하여 방사능 오염수의 투명한 관리와 합리적 처리방안을 강구할 것을 촉구한다. 우리 정부는 국제사회와의 공조체계를 구축하고 일본의 방사능 오염수 방류결정에 대하여 단호하고 적극적인 대책을 마련하여 우리 국민의 생명과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다각적 조치의 시행을 촉구한다3개의 조문을 통해 일본 정부의 방류 결정을 규탄하고 정부차원의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김우신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