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7949
발행일: 2021/05/06 18:10:11  임민경
관악구, 투명페트병 자원순환체계 구축 위해 블랙야크와 업무협약 체결

관악구가 지난 3,서울 서초구 양재사옥에서 비와이엔블랙야크와 투명페트병 자원순환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해 12월부터 시행된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제의 조기 정착과 수거된 투명페트병의 고품질 재활용을 통한 효율적인 자원순환체계를 구축하기 위함이다.

 
[자원순환협약] 1. 블랙야크 본사에서 진행한 투명페트병 자원순환체계 구축 업무협약식. 출처 관악구청.

주요 협약 내용은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수거 체계 구축 추진 수거된 투명페트병 재생원료 업체 연계 친환경 의류·물품 생산 등을 담았다.

 

이번 협약으로 구는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수거 체계 구축을 위해 단계별 사업을 추진한다. 우선, 올해 7월까지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의무화에 따른 관련 조례를 정비할 계획이다.

 

또한, 홍보 및 별도수거를 위해 상반기 중 투명페트병 스마트 수거함을 동주민센터 10개소에 설치운영한다.

 
[자원순환협약] 2. 블랙야크 본사에서 진행한 투명페트병 자원순환체계 구축 업무협약식. 출처 관악구청.
 

스마트 수거함은 투명페트병 바코드를 인식 후 수거함에 넣으면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포인트가 적립되고, 포인트에 따라 음료, 피자 등 모바일 상품권이 제공되어 주민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이번 하반기에는 단독주택 지역 투명페트병·폐비닐 분리배출 요일제를 추진(2021. 12. 25. 예정)할 계획이며, 공동주택의 투명페트병도 블랙야크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연계하는 순환체계 구축을 검토·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