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7933
발행일: 2021/04/30 17:53:46  임민경
[관악포커스] ‘관악구,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비 지원’ ‘5월 개인지방소득세 비대면 전자신고’

방송 : 최상아, 김시아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1.04.30.

- 진행 : 최상아, 김시아

- 출연 : 임민경PD

 

최상아(이하 최)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임민경PD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임민경(이하 임) : 안녕하세요.

 

김시아(이하 김)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 네 먼저 코로나19 소식부터 전달해드리겠습니다. 금일 0시 기준 누적확진환자는 약 122천명입니다. 전일대비 약 660명이 증가했고요

4월 30일 기준. 시도별확진자수현황. (출처 질병본부관리청)

서울시의 경우 전일대비 약 220명 늘어나 총 누적확진환자수는 약 37천명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관악구의 경우 29일 기준 전일대비 9명 늘어나 누적확진환자수는 약 천 7백명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좋습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시죠.

 

관악구,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비 지원

 

: 네 다음 소식입니다. 관악구가 에너지 자립 실현을 위한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비를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태양광 미니발전소는 공동주택 베란다, 주택 옥상 등 지정된 장소에 소규모 태양광 모듈을 설치해 전기를 자체 생산하는 시설입니다.

 

: 친환경적으로 에너지를 만들기 위함이군요. 미니 발전소도 종류가 있지 않나요?

 

: 맞습니다. 먼저 베란다형은 공동주택 및 다세대주택 발코니 난간에 설치되는 거치형과 건물 옥상에 설치되는 앵커형이 있고요. 주택의 소유자 및 세입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거치형과 앵커형의 모집인원과 지원 날짜는 어떻게 되나요?


: 1,000가구를 모집하고요. 설치를 희망하는 구민은 오는 11월 말까지 태양광 콜센터 또는 서울에너지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주택형의 경우는 단독주택 및 다가구주택 건물 옥상이나 지붕에 설치되고요. 주택 소유자 또는 신축될 주택의 소유예정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 주택형의 모집 가구와 지원 날짜는 어떻게 되나요?

 

: 모집은 총 40가구이며, 오는 531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한국에너지공단 그린홈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습니다.


덧붙여서 베란다형 태양광은 매월 약 7,000원 전기요금 절감 효과가 있고요. 주택형 태양광은 매월 약 6만 원의 전기요금 절감효과가 있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 설치 비용을 얼마나 지원하는 건 가요?

 

: 설치 비용은 기존 국시비 보조금 약 72%에 구비로 추가 보조금을 지원합니다. 베란다형 태양광은 가구당 5만 원, 주택형 태양광은 가구당 60만 원의 구 보조금을 지원합니다.

 

: 구의 관심과 구민의 참여로 지속가능한 에너지 이용을 위해 더 노력해야겠습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관악구, 5월 개인지방소득세 비대면 전자신고

 

: 네 다음 소식입니다. 관악구가 ‘5월 소득세 확정신고의 달을 맞아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편리한 신고를 위해 다양한 지원 대책을 마련하고 있는데요.


구는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방문을 자제하고 인터넷을 통해 한 번에 신고할 수 있는 방법을 구 홈페이지를 통해 적극 안내하고 있습니다.


: 납세가 더 간편해지겠군요. 구체적으로 어떤 신고 방법이 준비되어 있나요.

 

: 5월 한 달간 구청 본관 2층에 창구를 설치, 비대면 신고가 어려운 만 65세 이상 어르신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방문신고 안내 및 상담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 방문 납세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가림막은 당연히 준비되어있죠?


: . 방문민원에 대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창구직원과 납세자간 가림막과 듀얼 모니터를 설치했고요. 도움창구 운영 기간 동안 방문자 예방수칙 준수 안내 및 주기적인 방역 실시 등 방역수칙 준수에 총력을 다할 예정입니다.

 

: 납부기한도 연장되었다고 들었어요.

 

: 맞습니다. 코로나19 피해 사업자 등의 납부기한을 831일까지로 3개월 연장했고요. 그밖에 신고·납부에 어려움이 있는 납세자의 납부기한 연장 신청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도 다양한 납세편의 제도를 마련해서 납세자 중심의 편리한 행정이 구축되길 바랍니다. 알찬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악포커스 오늘 임민경PD와 함께 했습니다. 고맙습니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