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7869
발행일: 2021/04/15 19:43:48  임민경
관악구,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 안전사고 예방 ‘경량리어카’지원

관악구가 지난 14일, 낙성대동 주민센터에서 '사랑의 경량리어카 전달식'을 진행했다.

지난해 관내 유관기관 간담회에서 야간교통 사고내용 5건 중 4건이 폐지 수집 어르신으로 확인되었으며, 어두운 밤이나 새벽 손수레, 리어카를 이용해 작업하는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들은 교통사고 및 각종 안전사고에 상시 노출되어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구는 특별 제작한 리어카를 폐지, 고철 등을 수집해 생계를 꾸려나가는 지역 내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에게 전달, 각종 안전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리어카] 14일 낙성대동에서 진행한 경량리어카 전달식

전달된 리어카는 언덕, 비탈길이 많은 구의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기존 리어카보다 1/3 ~ 1/2배 가볍고(약 15kg), 고정이 수월하도록 브레이크가 부착돼 어르신들이 최대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리어카 양면에 구청 홍보판을 설치, 주기적으로 교체로 지역 내 곳곳을 순회하며 구민 밀착형 구정 홍보 채널의 역할도 펼칠 예정이다.

구는 14일부터 5일간 5개 동 주민센터에서 경량리어카 전달식을 진행하고, 4월 중 총 44대의 리어카를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지원 완료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지난해 7월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을 지원하기 위해 <관악구 쓰레기 줄이기와 자원재활용 촉진에 관한 조례>를 일부개정 정비했고, 이를 근거로 지난해 8월, 어르신 111명에게 야광 조끼, 야광 묶음줄 등 안전장비를 지원한 바 있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