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428
발행일: 2022/06/14 17:10:27  임민경
관악구 정책기획단 출범, 주민과의 약속 실천과제 선정 및 실행계획(안) 마련
민간위원 17명, 국장급 공무원 9명 등 총 26명 참여, 3개 분과 운영 협치 행정 구현 노력

관악구 민선 8기 구정의 혁신적 도약 로드맵을 그릴 정책기획단13() 출범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민선 7기 관악구는 관악S밸리, 별빛내린천, 골목경제 활성화 등 가시적 변화와 발전을 확인하고 주춧돌을 놓는 시기였다면, 본격 출범하는 민선 8기는 혁신·포용·협치의 기조 위에 구민이 확실히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하는 데 집중해 전력 질주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 클릭 ▶ 관악구 민선8기 정책기획단 출범식

정책기획단은 김의영 서울대 정치외교학부 교수와 유재룡 부구청장을 공동단장으로 민간위원 17, 국장급 공무원 9명 등 총 26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청년, 문화기획자, 경제전문가, 서울대 교수와 학생 등이 대거 참여한 점이 특징이다.

 

출범식을 시작으로 오는 78일까지 청년문화복지 행정경제혁신 지속발전도시3개 분과로 운영되며 전체회의와 분과회의를 거쳐 민선8기 공약 실천과제를 선정하고 실행계획()을 마련한다.

 
이미지 클릭 ▶ 관악구 민선8기 정책기획단 회의에 참여한 박준희 관악구청장

이후 구는 정책기획단이 제시한 공약실행계획()을 기초로 주민 의견 수렴, 혁신협치위원회 회의, 정책회의 등의 숙의 과정을 거쳐 구체적 실행방안을 만들고, 이를 민선 8기 구정운영 기본계획으로 연결시키는 로드맵을 그려나 갈 계획이다.

 

정책기획단 김의영 단장은 훌륭한 분들이 많이 참여한 만큼 긴밀한 협력과 소통으로 지혜와 역량을 한 데 모은다면 78일 좋은 작품이 나올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더불어경제, 더불어복지, 청년특별시, 으뜸교육문화, 청정안전삶터, 혁신관악청 등 6대 전략 목표 달성을 위한 실천과제(54+α)의 선정과 실행계획 수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활동 포부를 밝혔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