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7542
발행일: 2021/01/14 17:05:45  김우신기자
관악구, 여성생애구술사 '관악Her Story'아카이브 구축...구술채록자 10명 22일까지 모집

관악구가 관악의 역사와 함께 한 여성의 삶을 주제로 지역 여성들의 생애 구술사를 기록하는 관악 Her Story' 아카이브 구축에 나선다고 밝혔다.

 

구는 관악 Her Story'는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여성을 주인공으로 진행하는 아카이브 구축 사업으로 지역의 발전과정 속 여성의 역할과 기여에 대해 재조명, 정당한 평가를 통해 여성의 자긍심 고취 및 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전했다.

 

이는 도시화의 과정에서 빠르게 사라지고 잊혀지는 각종 기억과 생활 유산들이 소실되기 전 마을의 모습과 지역 여성들의 삶을 생애구술사로 기록해 후세대에 전승 한다는 계획이다.

       


구는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구술 자료의 생산과 축적한 자료를 바탕으로 E-Book, 인터뷰 촬영 영상, 사진 파일 등 데이터베이스화를 통해 2022년 상반기까지 구 홈페이지에 온라인 디지털 아카이브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또한 체계적인 기록 수집·관리를 위한 관악 Her Story 구술채록단을 모집·양성한다. 주민과 유관단체, 마을공동체 등과 협업 체계를 구축해 여성이 기록의 주체로 참여, 지역사회 활동열량 강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관악 Her Story 구술채록자 모집기간은 22()까지, 구술사에 관심이 있고 컴퓨터 활용이 가능한 관악구 거주 여성 10명을 모집한다.

 

선발된 구술채록단은 한국구술사연구소와 협력해 4개월 간 진행되는 전문구술채록자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수료 후, 오는 7월부터 구술자 발굴 및 구술사 수집에 나서게 된다.

 

신청은 구청 홈페이지(뉴스소식고시공고)를 확인 후, 지원신청서를 내려 받아 관악구청 여성가족과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dooboo20@ga.go.kr)로 제출하면 된다.

 

'관악 Her Story'와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과(02-879-6121)로 문의하면 된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