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6787
발행일: 2020/06/16 13:41:10  구자원
[진로입시덕후] 대학입시용어 시원하게 알려드립니다(上)

공교육과 함께하는 입시진로방송 진로입시덕후 (2020.05.18)

 

- 시간 : 월요일 오후 7~8시 생방송

- 진행 : DJ 앵그리

- 진로멘토 : 주상하

 

공교육과 함께하는 쓸데많은 고퀄리티 입시, 진로방송이라는 타이틀을 건 진로입시덕후가 대학입시용어에 대해 파헤쳤다.

 
[생방송 중] 진로멘토 주상하와 DJ 앵그리

이 날, 진로멘토로 한성과학고등학교의 주상하가 참여했다. 멘토 주상하는 한국대학교육협회 대표강사와 관악구 입시컨설턴트 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방송은 관악FM라디오, 페이스북, 카카오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 및 청취가 가능하며 DJ 앵그리와 시,청취자의 실시간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진행된다.

 
[생방송 중] 진로멘토 주상하
  

Q. 기본적인 입시용어는 ?

A. 수시모집, 정시모집, 추가모집은 모집 시기별 구분이다. 수시모집이 먼저 진행되고  정시모집이 진행이 되고 모든 게 다 끝나고 나서도 아이들이 항상 복수지원을 해서 중복 합격생이 생기니까 미등록 하는 친구들이 생기고 그럼 모집 단위에서 펑크가 나고 그러다보니까 그 인원들을 추가 모집해서 마지막으로 뽑는다. (이하 생략)

 

Q. 명목비율과 실질비율 차이는 ?

A. 표면상으로 가령 논술전형의 반영비율이 올해 2021대입에서 성균관대는 논술이 60이고 교과가 30이고 출결과 봉사가 5씩 해서 합 100이다. 그러면 이제 학생부 등급이 낮으면 손해를 볼 것 같지 않나. 학생부의 반영비율이 30이라고 적혀있으니 그게 명목반영비율이다. 그런데 이제 그걸 뜯어보면 실질반영비율은 1% 밖에 안 된다. (이하 생략)

 

Q. 추가합격이란 ?

A. 정확한 용어는 미등록 충원이다. 복수지원을 했기 때문에 중복합격을 하는 경우가 생긴다. 등록은 한군데 밖에 못한다. 그럼 다른 대학은 합격을 시켰는데 등록을 못 시키는 상황이 된다. 그랬을 때 펑크가 나는데 그 인원만큼 예비 순번으로 합격 시키는 걸 미등록 충원이라고 한다. 그게 추가합격이라고 쓰이기도 한다. 추가 모집과는 다르다. 추가 모집은 모집 시기가 따로 분류가 되어 있다. (이하 생략)

 
[생방송 중] DJ 앵그리
  

공교육과 함께하는 입시진로방송 진로입시덕후는 매주 월요일 7시 관악FM라디오, 카카오TV, 페이스북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다시보기는 Youtube 진로입시덕후 채널을 통해 가능하다.

 

[진로입시덕후 Youtube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Q0LDTLiNpHraR9IrYfrYEg/videos


구자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