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532
발행일: 2019/08/07 18:56:18  김민기 인턴기자
김보리의 아我는청년 - ⑨ <기사·버스 프리패스 : PD 리뷰>

청년전문 프로그램 김보리의 아는청년(2019.08.06.)

 

방송 : 관악FM 라디오 <김보리의 아는청년> (18:00~18:55)

진행 : 김보리

게스트 : 김민기 매니저

 

<김보리의 아는청년>에서는 청년에 관한 이슈들에 관심을 두고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인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민기 매니저가 출연해 휴가철을 맞아 기차와 버스 프리패스 이용 방법을 소개했다.

 

내일로 패스는 만 27세 이해 청년들이 패스 한 장으로 일정 기간 동안 해당 열차를 무제한 이용하며 여행할 수 있는 상품이다.

 

올해에는 63일부터 831일까지 운영되는 내일로 패스는 이용 기간 동안 ITX청춘, ITX새마을, 새마을호, 누리로호, 무궁화호의 입석과 자유석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좌석을 지정할 경우에는 일반실 운임의 6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고, 좌석이 매진된 경우에만 KTX와 관광전용열차까지 일반실 운임의 6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는 내일로 패스의 가격은 3일권-5만 원, 5일권-6만 원, 7일권-7만 원이며, 두 명이 함께 구매할 경우 만 원이 할인된다.

 

내일로 패스를 이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과 티켓이 필요하고, 내일로 패스를 캡처해서는 이용할 수 없다.

 

또한, 2인권으로 만원을 할인받은 경우에는 패스에 등록된 이용객 두 명이 함께 이동해야 한다.

 

김민기 매니저는 내일로 패스로 방문할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하며 여행지 중 한 곳만 간다면 내일로 패스를 발권할 필요가 없다.”라며 여행지를 잇는 전국·강원도·전라도·경상도 내일로 여행코스를 소개했다.

 

 

김민기 매니저는 내일로 패스에 이어 올해 4월부터 코버스가 시행 중인 고속버스 패스를 소개했다.

 

고속버스 패스는 누구나 일정 기간 동안 전국 188개 노선의 고속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코버스 홈페이지와 고속버스 모바일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패스 이용객은 우등과 일반 고속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고속버스 패스의 가격은 평일 4일권-75천 원, 주말 포함 5일권-11만 원, 주말 포함 7일권-13만 원이다.

 

고속버스 패스를 이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동일 구간은 1회만 왕복할 수 있고, 프리패스 노선 운행 회사(금호고속 금호속리산고속 동부고속 동양고속 삼화고속 중앙고속 천일고속 한일고속)를 제외한 다른 회사 차량은 이용할 수 없으니 미리 사용 가능 노선을 확인해야 한다.

 

김민기 매니저는 고속버스 패스 이용 후기를 바탕으로 여행지 코스를 추천하며 명절 기간을 제외하고 언제든지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편안하게 앉아 갈 수 있는 자리가 있는 게 고속버스 패스의 장점이다.”라고 전했다.

 

생방송 김보리의 아는청년(2019.08.06.) ‘기사·버스 프리패스 : PD 리뷰편은 관악FM , 팟빵-관악인싸를 통해 다시 들을 수 있고, 페이스북 관악FM을 통해 다시보기 할 수 있다.


김민기 인턴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