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525
발행일: 2019/08/05 17:11:06  김우신 기자
수능D-100일, 8.6(화) 보신각 '대학합격기원 타종행사' 개최

서울시는 86(), 보신각에서 수학능력시험을 100일 앞둔 수험생의 대학 합격을 기원하는 <8회 대학 합격기원 타종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8회 대학 합격기원 타종행사>는 총 66명의 수능 수험생 및 가족을 대상으로 합격기원 소원지 작성, 신명 나는 사물놀이 공연 관람, 희망의 끈에 합격기원 소원지 묶기, 문화유산 해설 청취, 보신각종 타종체험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희망의 끈에 묶은 수험생의 합격기원 소원지는 행사종료 이후, 소원함에 넣어 수능시험 당일까지 보신각에 보관해 매일 정오 12시가 되면 보신각 종소리를 들려주며 수험생들이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기를 기원할 예정이다.

                       

타종 참여자는 보신각종을 타종하고, 종을 만지며 합격을 기원하는 행사가 끝나면 기념촬영과 함께 서울특별시장 명의의 타종증서도 받게 된다.

 

또한 사전 신청을 하지 못한 수능 수험생 가족에게도 타종 직후 보신각종의 울림을 직접 손으로 느끼며 소원을 기원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86() 행사 당일 오전 1130분까지 보신각에 도착하면 누구나 현장에서 합격기원 소원지 작성 및 사물놀이 공연 관람 등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