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421
발행일: 2019/07/05 19:15:59  김우신 기자
관악구, '주민자치 청정토크'..지방자치 방향과 미래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 가져

관악구가 지난 4일 구청 8층 대강당에서 주민자치 청청(聽聽)토크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자치 청청(聽聽)토크는 민선 71주년을 기념해 주민자치아카데미의 일환으로 마련된 행사다.

          
주민 자치 청정토크 현장, 박준희 관악구청장(가운데) , 김두관 국회의원(오른쪽)

이 날 행사에는 지방자치 전문가인 김두관 국회의원을 초빙해 박준희 관악구청장과 함께자치분권 및 주민자치의 방향을 토론하고 지방자치의 미래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또한, 주민자치위원 등 30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에서 자유롭게주민패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함께 토론하는 자리로 이어졌다.

 

이 날 박준희 구청장은 지난 1년 구청장으로서 보낸 소회와 함께 현재 지방자치제도 상 기초자치단체에게 주어진 법적 권한이나 재정적 자율성의 한계로 인해 일선에서 겪었던 어려움에 대하여 토로했다.

 

김두관 의원은 민주당에서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상임위원장을 맡아 추진하고 있는 문재인 정부의 지방분권 정책에 대하여 설명하며, 박 구청장이 지적한 현행 지방자치제도의 한계와 문제점에 대하여 공감하고 개선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나눴다.

 

토크 콘서트 중간 중간에는 주민패널들이 자유롭게 참여하는 시간으로, 보다 다양한 주민 의견을 듣기 위해 사전 녹화로 준비된 주민 인터뷰 내용을 듣고 의견을 함께 교환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 날자리를 통해 주민 여러분들께서 지방자치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로 이어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면서, “협치와 소통으로 자치분권 및 주민자치를 이끌고 앞장서는 관악구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