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415
발행일: 2019/07/04 17:20:45  김우신 기자
관악구, 양성평등주간 맞아, 여성친화도시 비전 선포 등 다양한 행사 개최

관악구가 지난 3함께 만드는 여성친화도시 더불어 으뜸 관악을 주제로 기념행사를 펼쳤다.

 

구에 따르면, 양성평등주간(71~ 7)을 맞이해 우리 일상생활 속 성차별 문제를 개선하고, 양성평등 실천과 여성친화도시 관악에 앞장서고자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관악구 여성단체연합회와 공동으로 개최한 본 행사와 함께, ‘양성평등 사진 전시회’, ‘여성교실 수강생들의 원예작품, 캘리그라피 전시다채로운 부대 행사로 진행됐다.

 

본 행사는 여성·시민단체, 양성평등 진흥 유공자 등 400 여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오프닝공연인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퍼포먼스, 축하공연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진행된 유공자 표창은 지역 내 양성평등 문화 조성과 여성의 권익 신장에 기여한 자(단체), 여성단체연합회원들과 지역주민들에게 추천을 받아 총 11명이 선정됐다.

 

또한,‘양성평등 사진공모전을 통해 작품 입상한 6명에 대한 시상식이 함께 이루어졌으며, ‘관악구 거주 여성의 하루를 재구성한 연극인 보경씨의 하루가 전문 극단의 공연으로 펼쳐졌다.

                   
3일, 양성평등 주간 기념행사에서 박준희 구청장이 '여성친화도시조성 비전선포식'을 하고있다


이 날 기념행사에 참석한 관악구 구청장(박준희)함께 만드는 성평등 도시 함께 일하는 경제활력 도시 함께 누리는 안전 기반도시 함께 돌보는 가족친화도시 함께 자라는 여성참여도시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 5대 목표를 제시하고, 청중들 모두와 함께 만드는 여성친화도시, 더불어 으뜸 관악구를 외치며, ‘여성친화도시조성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박준희 구청장은 양성평등 실현은 사람이 살아가는 모든 영역에서 차별 없이 권리와 이익을 누릴 수 있는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여성의 권익 신장과 양성평등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