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319
발행일: 2019/06/10 17:45:13  김우신 기자
역사 오래된가게 탄생,성장,성공 이야기까지..'서울백년가게' 강연회 개최


서울도서관은 627() 저녁 7시부터 서울 백년 가게저자 강연회를 운영한다고 소개했다.

 

이번 강연은 서울도서관 서울자료실에서 기획.운영하는 2019년 상반기 강연으로 서울의 역사와 전통을 많은 시민들에게 재미있게 알리고자 마련됐다.

 

강연에서는서울 백년 가게의 저자 이인우 기자와의 만남을 통해 우리의 일상과 함께하는 서울 시내의 작은 가게들을 들여다보며, 서울이라는 대도시의 어제와 오늘을 마주하는 시간이 되고자 한다.

 

서울 백년 가게는 서울 시내에 현존하는 역사가 오래된 가게의 탄생과 성장, 그리고 성공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책으로, 카페, 전시공간, 서점, 음식점, 양복점, 대장간 등 총 24곳의 다양한 백년 가게를 소개하고 있다.

 

학림다방, 보안여관, 을밀대, 구하산방, 미네르바 등 백 년을 한결같이 사랑받는 가게들 주인과의 인터뷰를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서울도서관은 서울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는 전문도서관으로서 서울자료실을 운영하며, 서울의 기록물을 보존하고 미래 세대에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강연 또한 서울의 역사와 전통을 알리기 위해 서울자료실에서 기획한 강연으로, 앞으로 서울자료실에서는 연 2회 서울과 관련된 강좌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서울 백년 가게> 강연은 610()부터 서울도서관 홈페이지'에서 50명의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하며 시민 누구나 참가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 기타 문의 사항은 서울도서관 서울자료실(02-2133-0306)로 연락하면 된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