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radiogfm.net/news/15230
발행일: 2019/05/14 20:37:59  박현숙기자
관악구, 골목시장 9개 ‘깨끗해요! 우리 골목시장’ 사업 상권회복

관악구가 오는 11월까지 관내 골목시장 9개소 내 식품 취급업소 540여 곳을 대상으로 믿어봐요! 깨끗해요! 우리 골목시장사업을 실시한다.

 

구는 골목시장의 판매 식품, 시설 및 장비 등의 위생 상태 개선에 더욱 힘써 주민이 안심하고 찾는 깨끗한 골목시장을 조성해, 침체된 상권을 회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는 지난 4, 시장 상인들의 청결.단정한 이미지를 부각하기 위해 위생앞치마, 위생모 등 위생복을 제작해 식품조리.판매업소 358개소에 배부하고 위생복, 위생모 착용 캠페인을 실시했다.

 

, 해충으로 인한 식품위해사고 예방을 위해 해충약을 배부하고, 식품취급 종사자 건강진단실시 등 개인위생도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구는 시장별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을 전담감시원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전담감시원은 분기별로 시장을 방문해, 업소별 위생개선사항 확인 및 현장 위생지도 등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게 된다.

 

앞으로는 위생관리매뉴얼, 원산지표지판, 해충퇴치기, 식품포장봉투 등 위생관리 용품을 배부해 골목시장 판매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해나갈 예정이다.

 

구는 시장에서 원하는 날짜에 직접 찾아가 식품안전 및 올바른 원산지 표시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홍보물을 제공해 시장상인들이 자율적으로 위생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주민들이 우리 전통시장을 믿고 찾을 수 있도록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쳐, 지역상권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