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164
발행일: 2019/04/24 16:14:29  김우신 기자
노후된 집 내손으로 직접 고쳐요! '집수리 아카데미'수강생 모집

서울시가 시민 스스로 노후주택을 고쳐서 오래 사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한 ‘집수리 아카데미’가 2019년 1회차 교육이 5월 11일(토)부터 4주간 진행되며 4월 29일(월)부터 수강생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집수리에 필요한 이론과 현장기술을 함께 배우는 ‘집수리 아카데미 현장실습 1회차 교육’은 매주 토.일요일 총8일 과정(48시간)으로 운영되며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수강료는 8만 원이다.

이번 교육은 인터넷 강좌를 통해 집수리 여론을 수강하고, 주말에는 현장에서 직접 집수리 기술을 배우는 실습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교육 강좌를 2배로 확대하여 기초과정 6회(평일반, 주말반)와 심화 과정 2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집수리 아카데미 기초과정 1회차 교육 수강신청은 서울시 집수리닷컴(http://jibsuri.seoul.go.kr)에서 4월 29일(월) 오전 9시부터 하면 되고, 5월 11일(토)부터 종로구 옥인동 노후주택 등에서 공구사용법.단열.타일.전기 등 집수리 현장실습 강좌를 실시한다.

올해 집수리 아카데미 교육은 5월부터 11월까지 시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집수리 닷컴을 통해 공지될 계획이다.

집수리 아카데미 교육과정은 이론 중심의 인터넷 과정과 현장 중심 실습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장실습 교육과정은 기초과정 뿐만 아니라 시민 눈높이에 맞춰 심화 과정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론 중심 강좌는 현장실습에 필요한 사전지식을 배우는 과정으로 수강생의 편의를 위해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하도록 서울시 평생학습 포털 (http://sll.seoul.go.kr)을 통해 인터넷 강좌로 진행된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