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radiogfm.net/news/15003
발행일: 2019/03/06 21:50:54  박현숙기자
주민이 해결한다!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 15일까지 신청

관악구가 주민들이 직접 기획해 제안하는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을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우리마을 활동지원사업골목만들기 지원사업두 가지다. 사업별 각 각 최대 300만원과 500만원까지 지원 한다.

 

먼저, ‘우리마을 활동지원사업은 돌봄, 문화, 육아, 환경,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마을의제로 마을공동체 활동 전반에 대해 자유롭게 제안이 가능하다.

 

, ‘골목만들기 지원사업은 골목을 기반으로 주민 간 관계망 형성, 골목문제 해결, 골목 공동체 활동 등 활기 넘치고 살기 좋은 골목 조성을 위한 사업에 대해 공모 신청을 하면 된다.

 

신청대상은 거주지 또는 생활권(학교, 직장)이 관악구인 3인 이상의 주민모임 또는 단체이며,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오는 1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구는 사업의 타당성, 실행력, 효과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5월 중 최종 사업을 구청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이번 사업과 관련해 오는 8일 구청 별관 7층 강당에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 설명회를 열어 사업내용,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지난해 외국인 아빠모여라’, ‘돌샘행복마을 행복나르기등 총 17건의 주민제안 사업을 선정, 52백만 원을 지원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주민 스스로 마을의제를 발굴하면서 마을문제를 직접 고민해 나간다면 마을공동체 성장의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더불어 행복한 으뜸도시 관악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