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4912
발행일: 2019/02/12 21:49:11  박현숙기자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 보유기술자료집’ 발간.무료제공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은 생물자원의 산업적 활용과 관련한 특허를 산업계가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립생물자원관 보유기술자료집을 발간해 관련 산업계에 무료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료집은 지난 2009년부터 국유 특허 총 125건 중에서 가치성, 권리성, 시장성이 가장 높다고 평가된 유망기술 20건이 수록돼 있다.

 

자료집은 해당 기술을 기업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술의 장점과 구현 현황, 적용 분야 및 해당 시장의 특징과 규모 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로 구성돼 있다.

 

자료집에 실린 20건의 기술 중에는 자생식물과 신 균주의 유효성분, 친환경 방제, 독성물질 제거 등이 포함돼 있다.

 

국립생물자원관 보유기술자료집2월 중에 산업계와 관련 행정기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국립생물자원관 누리집(www.nibr.go.kr) 자료실에도 28일부터 게재돼, 앞으로 매년 발간될 예정이다.

 

한편, 국립생물자원관은 그간 생물자원의 유용성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는 한편, 우수한 연구 성과를 산업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해 왔다.

 

2016년부터 우수 기술을 알리고 1:1 맞춤형 기술 상담 등을 추진해 총 24(전용실시권 2, 동상실시권 22)의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국립생물자원관 관계자는 이번 자료집이 생물산업계를 포함한 관련 기관에서 유용하게 활용되기를 희망하며, 특허기술 등 우리 관의 우수 연구 성과와 관련한 자료집을 지속적으로 발간하여 관련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