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radiogfm.net/news/14790
발행일: 2019/01/12 13:39:04  박현숙기자
관악구, 보건소 무료 ‘금연클리닉’ 운영

관악구가 흡연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금연클리닉에서는 혈압측정, 니코틴 의존도 검사 등을 통한 일대일 개별 맞춤 금연상담은 물론, 금연에도 도움이 되는 캔디류, 아로마파이프, 지압기, 금연침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20174월부터 금연치료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보건소에서도 금연치료약 처방이 가능하며, 진료 1회차(4,500)2회차(2,700)에는 본인부담금이 있고, 3회차~6회차까지는 무료다.

 

, 8주 이상 금연치료약 복용 등 일정조건 충족 시 1,2회차 비용을 전액 환급해준다.

 

금연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금연상담사가 주기적으로 문자메시지를 보내 금연을 독려하고, 6개월간 금연 성공 시에는 금연성공 기념품(5만원 상당)도 제공한다.

 

, 금연에 성공한 후에도 12개월까지 전화나 문자메시지 등 사후관리로 지속적인 금연 실천을 돕는다. 금연클리닉은 평일 오전 9~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금연약 처방 외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다.

 

관악구는 평일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어려운 주민을 위해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토요일 금연클리닉(오전 9~오후 12시까지)’을 운영 중이며,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서는 학교, 기관 등을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하는 등 맞춤형 금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일방적인 금연운동이 아닌 주민의 성향에 맞는 다양한 금연정책을 펼칠 것이라며, “새해에는 관악구보건소와 함께 자신뿐 아니라 가족의 건강을 위해 금연에 꼭 성공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금연클리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보건소 금연클리닉(02-879-7043~6)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