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radiogfm.net/news/14789
발행일: 2019/01/12 13:39:04  박현숙기자
겨울방학 맞아 15일부터 ‘청소년 겨울방학 자원봉사 아카데미’ 진행

관악구가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이 보람 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관악구 청소년 자원봉사 아카데미를 마련했다.

 

이번에 실시되는 청소년 겨울방학 자원봉사 아카데미115~30일까지 약 600여명의 관내 초..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의 내용은 실제로 청소년들이 봉사하기를 희망하는 활동 내용을 반영해 구성 됐다.

 

배우go, go, 실천하go’ 청소년과 소통하는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시작으로 캘리그라피 교육 후 좋은 글귀 담아 드리기’, ‘직접 만든 파우치 소외계층에게 전달하기등 주변 이웃에게 재능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들은 나도 영웅이 될 수 있다! - 우리 이웃 생명 구하기프로그램을 통해 재난재해, 응급조치, 소방안전 교육을 받아 응급상황 시 대처할 수 있는 기본 소양을 갖출 수 있으며, 교육을 수료한 후에는 관련 캠페인도 전개할 예정이다.

 

, 유기동물과 함께하는 세상, ()문화 인식개선 캠페인, 헌혈교육 및 캠페인 등 지식도 쌓고 봉사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다.

 

구 관계자는 방학 기간 중 자원봉사 활동 욕구 해소는 물론,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 고취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1365 자원봉사 누리집(www.1365.go.kr) 통해 확인하거나 또는 관악구자원봉사센터(02-879-5232~8)로 문의하면 된다.(선착순 신청 받는다.)

 

박준희 구청장은 아카데미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과 봉사활동의 기회를 잡아 사랑과 나눔을 배우고 보람된 방학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